최근 대형 디도스(DIDOS) 공격이 누누티비를 강타했다.
불법 OTT스트리밍 웹사이트 누누티비 접속으로 최근 넷플릭스 인기드라마 중증외상센터가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됐지만 디도스 공격으로 서버상태가 불안해졌다.
중증외상센터 시즌2까지 염두하고 있는 상황에서 누누티비, 티비위키, 티비몬 등 불법 ott스트리밍 웹사이트에 노출돼 정식허가업체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문체부와 경찰청의 케이-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국제공조 수사 성과에 수사망이 좁혀지는 모양새로 최근 누누티비를 비롯한 티비몬, 티비위치 등 접속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사이트가 잠기는 등 얌체 이용자들이 이용을 못하고 있다.
극기야, 최근 누누티비가 디도스 공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엄청난 규모의 저작권피해를 보고 있는 정식 허가업체로서는 환영의 소식이다. 서버가 불안한 불법 누누티비에 비해 안전한 허가업체는 영상 스트리밍 장애가 거의 없는 편이다.
셋톱박스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망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지칭하며. 방송사, 케이블, IPTV와는 다르게 폐쇄적인 영상 유통 인프라를 거치지 않고 공공 인터넷망을 통해 동영상을 전송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다 서버가 불안한 틈을 타 디도스공격으로 누누티비 접속에 어렵게 됐다.
얌체 이용자들은 우회접속 대체사이트, 누누티비 최신접속을 찾고 있지만 쉽지않은 상황이다.
한편, 티비위키는 스트리밍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으며, 동영상 다운로드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며, 최근 동영상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회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공지했다.
동영상 다운로드 시도는 서버 부하로 이어질 수 있어 다른 사용자분들께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