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손성은 기자]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금융의 모든 가치는 고객의 신뢰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3일 농협금융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이 회장은 4일 별도 취임식 없이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콜센터, 용산 소재)에 방문해 상담 현장을 체험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경영으로 첫 일정을 시작하며 이같이 말했다.
취임사를 통해 ‘고객 신뢰’와 ‘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운 이 회장은,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자 형식적인 취임식을 생략하고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고객행복센터 방문을 선택했다.
이날 이 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회장은 일선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뢰의 금융,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는 것을 경영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해 ▲고객 신뢰와 혁신 ▲농협금융 정체성 강화 ▲미래경쟁력 제고와 리스크 관리 ▲실력 있는 농협금융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 자회사, 지역 방문 등을 통해 현장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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