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생명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
삼성화재 'Eco 모빌리티 이용 할인특약' 특허등록 완료
삼성화재가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Eco 모빌리티 이용 할인특약'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 삼성화재
삼성화재(000810)는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Eco 모빌리티 이용 할인특약'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Eco 모빌리티 이용 할인특약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자동차보험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고 특허 취득까지 하게 됐다.
해당 특약은 운전자 범위가 기명피보험자 1인 또는 부부 한정일 경우에 가입이 가능하며, 특약 가입요청 시점 직전 2개월 기준으로 대중교통 이용일수가 25일 이상인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최초 가입시 보험료의 8%가 적용되며, 보험기간 만료 시에 연간 주행거리가 1만5000km 이하면 추가로 2% 할인돼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 인정범위는 △지하철(전철) △버스 △GTX △택시 △서울시 공공자전거(따릉이)이며, 기차(KTX, SRT, 새마을호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용 실적은 본인 명의 1개 카드 사용건만 인정되며,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앱에서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
DB손해보험, 펫보험 2개 항목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달 2일 출시한 '반려인 입원 후 상급종합병원 통원 시 반려동물 위탁비용 보장'과 '반려동물 무게별 보장한도 차등화 급부방식'에 대해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손보업계 첫 배타적 사용권 획득한 회사 타이틀은 DB손해보험이 차지했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DB손해보험사가 최초 개발한 반려인 입원 후 상급종합병원 통원 시 위탁비용을 실손 보장하는 새로운 위험담보와 반려인이 입통원해 발생하는 반려동물 위탁비용을 무게구분에 따라 보장한도를 차등화하는 새로운 급부 방식에 대해 독창성 및 유용성 등을 높게 평가해 2개 항목에 대해 각각 6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DB손해보험이 지난달 2일 출시한 '반려인 입원 후 상급종합병원 통원 시 반려동물 위탁비용 보장'과 '반려동물 무게별 보장한도 차등화 급부방식'에 대해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 DB손해보험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6개월간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이번 신담보로 향후 반려인이 입원 후 상급종합병원을 통원하게 된 경우에도 위탁비용 보장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 업계 반려동물 위탁비용이 입원에 한해 보장한다는 점에서, 입원 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통원 치료까지 보장 영역이 확대됐다.
또 위탁업체의 위탁비용이 무게가 무거울수록 비용이 추가되는 특징을 반영해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으로 무게에 따라 견종을 구분했다. 무게가 가벼울수록 저렴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게 하고, 대형견의 경우 무게에 따른 추가비용을 고려해 가입금액을 7만원까지 확대했다.
◆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테라피'서 유승호 만난다
한화손해보험(000370)은 새해를 맞아 회사가 운영하는 명상 유튜브 채널 '시그니처 테라피'에 배우 유승호와 함께한 특별한 명상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시그니처 테라피는 한화손보의 대표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3.0’ 출시 기념으로 지난해 11월 론칭한 유튜브 채널이다. ‘당신을 위한 도파민 대피소’라는 콘셉트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도록 돕는 명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새롭게 제작된 3개의 명상 콘텐츠는 배우 유승호가 내레이션에 참여할 주제를 직접 선정하고, 본인의 이야기와 경험을 담아 녹음을 진행했다. 배우 유승호의 감미롭고 차분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몰입감 높은 명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배우 유승호는 "최근 주변에서 많은 추천을 받아 명상을 시도해봤는데,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꼈다"며 "그래서 많은 분들께 제가 경험한 명상의 장점을 전하고 싶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화손해보험이 새해를 맞아 회사가 운영하는 명상 유튜브 채널 '시그니처 테라피'에 배우 유승호와 함께한 특별한 명상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보는 이번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그니처 테라피’ 유튜브 채널 구독 및 인증을 완료하고, 명상에 대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니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1명), 유승호 친필사인 포스터&스타벅스 기프트카드 3만원권(1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5000원권(30명)을 증정한다.
한편 시그니처 테라피는 양질의 명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개설한지 약 2달만에 2만5000명 구독자를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 6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