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까지 넣었는데...김민재 OUT, 다이어 IN! 실수 여파인가? 분데스 1월 이달의 팀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골까지 넣었는데...김민재 OUT, 다이어 IN! 실수 여파인가? 분데스 1월 이달의 팀 공개

인터풋볼 2025-02-04 13:30:00 신고

3줄요약
사진 = 후스코어드
사진 = 후스코어드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분데스리가 1월 이달의 팀에 김민재는 선정되지 않았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는 4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분데스리가 1월 이달의 팀을 공개했다. 3-4-3 포메이션이었고,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는 두 명의 선수가 포함됐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7.82점의 평점을 받았고, 수비진에는 에릭 다이어가 7.31점의 평점을 받으면서 이름을 올렸다.

11명의 선수 중 두 번째로 평점이 높은 케인은 1월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1월 치러진 분데스리가 5경기에 모두 출전하여 5골 1도움을 기록했다. 뮌헨은 케인의 활약 덕에 1월 분데스리가 5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다이어도 나쁘지 않은 활약을 펼쳤다. 1월에 다이어는 분데스리가 3경기에 출전했다. 휴식기 이후 치러진 첫 경기 묀헨글라트바흐전 선발로 나섰고, 이후 호펜하임전과 최근 프라이부르크전까지 출전해 90분을 소화했다. 다이어가 나선 3경기에서 뮌헨의 실점은 1골에 불과했고, 다이어는 프라이부르크전 케인의 득점을 돕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다.

김민재는 포함되지 않았다. 김민재는 묀헨글라트바흐전 90분을 뛰면서 뮌헨의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고, 이후 볼프스부르크전에서도 선발로 뛰어 준수한 모습을 남겼다. 특히 프라이부르크전에서는 헤더 득점까지 터뜨리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김민재가 포함되지 않은 이유에는 직전 경기였던 홀슈타인 킬전 실수가 큰 듯하다. 김민재는 팀이 4-0으로 앞선 후반 17분 패스 미스를 범했다. 측면에서 세르주 그나브리에게 건넨다는 것이 패스가 짧았고, 홀슈타인이 이를 가로챘다. 중앙으로 곧바로 연결한 뒤 포라스가 마무리하며 실점이 됐다. 해당 실점 이후 뮌헨이 수비는 급격하게 흔들렸다. 후반 추가시간에 무려 2골이나 내주면서 1점 차로 쫓기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공격진이 4골을 넣었기에 다행이었다.

경기가 끝난 뒤 뮌헨 레전드 로타어 마테우스는 “마타이스 더 리흐트를 매각하면서 뮌헨은 리더로 여겨지는 선수를 내보냈다. 센터백의 리더십 측면에서 실수라고 본다”라며 더 리흐트 매각에 아쉬움을 드러냈고, “뮌헨답지 않다. 실수가 많다. 현재 실점으로 이어지는 이런 실수들은 과거 뮌헨이 선수를 매각한 결과”라고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