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칠레 산타리타 와이너리의 프리미엄 와인 '트리플C'에서 한정판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2010년부터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트리플C는 칠레 와인 산업을 주도해 온 산타리타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이다. 이번 한정판은 기존 트리플C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의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부드럽고 섬세한 향의 카베르네 프랑, 강렬한 탄닌과 구조감의 카베르네 소비뇽, 칠레 대표 품종인 카르메네르 세 가지 주원료의 첫 글자를 딴 이름이다. 특히 카르메네르는 포도 재배의 최적지인 마이포밸리 지역의 수령 80년 이상 포도나무에서 수확해 품질이 뛰어나다.
이번 한정판은 세 품종의 농축된 맛에 새로운 블렌딩 비율을 도입하고 오크 숙성 기간을 늘려 완숙한 풍미를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 14도의 이 제품은 잘 익은 검붉은 과실향과 신선한 미네랄, 풍부하고 플로럴한 아로마, 잘 익은 탄닌이 특징이다.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첫선을 보이는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천혜의 떼루아로 불리는 칠레 산타리타 와이너리에서 특별히 엄선한 세 품종의 포도를 새롭게 블렌딩한 레드 와인으로, 독특한 구조감과 완숙한 풍미의 칠레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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