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실속과 감성 담다"…유통·호텔업계 프로모션 '풍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밸런타인데이, 실속과 감성 담다"…유통·호텔업계 프로모션 '풍성'

프라임경제 2025-02-03 17:57:23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업계는 실속형 상품과 반값 쿠폰 등 가성비를 강조한 행사를 마련했고, 뷰티·호텔 업계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한정판 상품으로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가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실속형 상품과 다양한 혜택으로 선물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단품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이달 14일(금)까지 '다다익선 반값 쿠폰팩'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에 연인, 가족, 동료 등 여러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현대카드로 단품 초콜릿 상품을 구입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반값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24가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실속형 상품과 다양한 혜택으로 선물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 © 이마트24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매할 시, 구매금액을 1만원 이상~2만원 미만 / 2만원 이상~3만원 미만/ 3만원 이상으로 구간을 설정하고, 각 구간별로 5000원/1만원/ 1만5000원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초콜릿 행사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고, 모바일 앱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회 응모 가능하며, 쿠폰은 오는 25일 이마트24 앱 쿠폰함으로 지급된다.

또한, 선물로 주고받기 좋은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으로 △벌룬프렌즈의 '미야오캣' 캐릭터 키링과 초콜릿/쿠키 8종이 포함된 '미야오캣 키링세트' △ 미야오캣 스티커와 초콜릿/쿠키 10종이 포함된 '미야오캣 스티커세트' △ '페레로로쉐T3 4입 선물세트패키지' △페레로로쉐 T5 4입 선물세트패키지 △초콜릿과 젤리로 구성된 '스윗박스' 2종 등 총 119종을 준비했다.

특히, 119종의 기획상품 중 50% 이상을 1만원 이하로 구성해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 해당 기획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플 데이트나 기념일에 사용하기 좋은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커플 데이트에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인생네컷 1만원권'(110명), '미용상품권 10만원권'(30명), '외식상품권 10만원권'(30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30명) 등을 선물로 준비했다.

더불어, 행사카드(우리카드/BC카드/카카오페이머니)로 페레로로쉐(5입) 구입 시 2+2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최근에는 연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 지인에게도 달콤한 선물을 하면서 고마움과 친근한 마음을 전하는 날로 의미가 확장됨에 따라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밸런타인데이 상품 130여종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당시 캐리어, 렌즈케이스, 뽀글이가방 등 실용성이 있는 기획상품들이 고매출을 기록한 만큼 이번 밸런타인데이 상품 역시 실생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새학기를 앞둔 시즌인 만큼 알파세대의 독보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 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았다. 미미미누는 17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신의 장수생 경험을 기반으로 입시와 교육과 관련된 내용의 콘텐츠를 양산하며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미미미누의 얼굴이 담긴 크런키 초콜릿 2종과 ABC 초콜릿 1종을 판매한다. 미미미누 크런키 초콜릿 상품의 경우 초콜릿과 함께 미미미누 얼굴이 붙은 행운부적이 담긴 '미미미누 크런키6입'과 미미미누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카드가 동봉된 '미미미누 크런키8입' 2종을 판매한다. 행운부적에는 원하는 학교나 직장의 합격을 기원하는 내용이 미미미누의 얼굴과 함께 꾸며져 있으며, 메시지카드에는 미미미누가 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세븐일레븐은2030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도 준비했다. 랏소베어는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딸기향이 나는 곰인형이다. 친절하고 따뜻한 성격이라는 콘셉트와 달리 극 중반부터 악당의 모습을 보이는 입체적 캐릭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귀여운 곰돌이 인형이라는 점에서 작고 귀엽고 순수한 대상을 좋아하는 젊은층의 '무해력(무해한 존재가 주는 힘이라는 뜻으로 순수하고 귀여운 대상을 선호하는 현상)' 트렌드와도 맞물린다.

세븐일레븐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와 함께 대형 랏소베어 얼굴 쿠션이 들어간 '랏소베어얼굴쿠션세트'와 랏소베어 얼굴 모양으로 된 파우치가 동봉된 '랏소베어얼굴파우치세트'를 선보였다. 

지난해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MZ세대의 '백꾸(가방 꾸미기)' 트렌드를 겨냥해 가방에 달기 좋은 '랏소베어봉제키링세트'와 '랏소베어랜덤키링세트'도 출시했으며, 직장인들을 위한 랏소베어 마우스패드도 과자류와 함께 구성해 판매한다.

우산, 휴대폰케이스 등 여러 아이돌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브랜드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도 함께한다. 블루밍테일스튜디오는 꽃과 명화를 소재로 하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좋아하는 1020 여성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잡화 전문 브랜드다.

세븐일레븐은 블루밍테일 스튜디오와 함께 총 6종의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을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폰꾸(휴대폰 꾸미기)'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톡과 자석카드지갑이 과자류와 동봉된 '블루밍 스마트톡 세트'와 '블루밍 자석카드 지갑세트'를 판매한다. 폰꾸나 '텀꾸(텀블러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된 '블루밍 스티커 기획세트'와 백꾸하기 좋은 인형 키링이 담긴 '블루밍 미니뿌인형 키링 세트'를 비롯해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블루밍 미니파우치 세트'나 '블루밍 러그 세트'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의 주요 상품전략 중 하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소싱'인 만큼 강점을 살려 해외 인기 초콜릿들도 한정판으로 들여왔다. 딸기와 라즈베리 과즙이 25% 함유된 '부르봉알포트미니코이베리'와 일본 인기 초콜릿으로 4가지 과일 맛이 랜덤으로 들어간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과 딸기, 복숭아 맛으로 구성된 'LOOK하루메쿠초콜릿'을 밸런타인데이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소싱했다.

이외에도 10대 고객층을 겨냥해 세븐일레븐이 업계 독점 계약을 맺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포토카드케이스세트나 스프레이공병세트 등의 캐릭터 굿즈 상품들과 2030세대를 공략한 인기 차별화 와인 '앙리마티스 와인' 등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러쉬코리아는 2025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밸런타인데이 컬렉션(Valentine's Day Collection)'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은 초콜릿처럼 달콤한 향과 러쉬 특유의 사랑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이 특징으로 △배쓰 밤 6종 △샤워 젤 3종 △기프트 5종 △낫랩 3종 등 총 33종으로 구성됐다. 잠들기 전 침구류에 가볍게 뿌려 사용하는 필로우 스프레이와 세 번에 나눠 사용할 수 있는 3-IN-1 배쓰 기프트, 방향제와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는 러쉬 멜트 등 선물하기 좋은 이색적인 제품도 선보인다. 

러쉬코리아는 2025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밸런타인데이 컬렉션(Valentine's Day Collection)'을 출시했다. © 러쉬코리아

'스위트 토크(Sweet Talk)' 기프트는 '크러쉬(Crush)' 립 버터와 '스위트 토크(Sweet Talk)' 립 스크럽으로 구성, 알록달록한 색감의 파우치에 패키지로 연인에게 선물하기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비건 인증을 취득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러쉬(Crush)' 립 버터는 시어버터를 함유해 뛰어난 보습력을 지녔다. 2024년 밸런타인데이 출시돼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러브 버거(Love Burger)' 배쓰 기프트도 돌아온다. 이는 3-IN-1 제품으로 배쓰 밤과 버블 바, 솝 등으로 구성됐다.

'포쉬 초콜릿(Posh Chocolate)' 샤워 젤은 코코넛 파우더와 헤이즐넛 밀크를 함유해 샤워 후에도 은은하게 풍기는 달콤한 초콜릿 향이 특징이다. 비타민A와 C를 함유한 패션 프루트 주스와 장미를 담은 '패션(Passion)' 샤워 젤은 상큼한 과일 향을 선사하며, 피부 진정 효과도 제공한다. 산뜻한 꽃 향으로 침구류에 뿌려 사용하는 '굿나잇 스위트하트(Goodnight Sweetheart)' 필로우 스프레이, 개구리 모양의 '프로그 프린스(Frog Prince)' 샤워 젤리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러쉬코리아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러쉬 강남역점에서 고객 체험 프로그램 '러쉬 파티(Lush Party)'를 진행한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아서(The true Love show)'라는 콘셉트로 운영되며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제품을 체험해 보는 세션, 함께 참여한 상대에게 편지를 작성하는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회원가입 후 31일부터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컬렉션은 내달 13일까지 러쉬코리아 전국 매장과 공식 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연인의 날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라호텔의 귀여운 마스코트 '신라베어'와 함께 하는 로맨틱한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인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신라베어스 스위트 위스퍼(The Shilla Bear's Sweet Whisper)'는 지난 크리스마스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된 신라베어 케이크의 핑크 버전이다.

인형의 질감, 봉제선, 입체적인 포즈 등 디테일을 살려 제작한 신라베어 케이크는 케이크인지 인형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다. 특히 이번 밸런타인 버전의 케이크는 맛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 초코와 밀크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부위별 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바삭한 쿠키, 새콤한 패션후르츠잼, 산딸기 앙글레이즈 크림, 치즈 케이크, 초코볼, 아몬드 크로칸트 등으로 구성했다.

신라베어는 초콜릿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베어 키링 사이즈로 제작된 '신라 베어 초콜릿(Shilla Bear Chocolate)'은 다크 초콜릿 커버 안에 머리 쪽에는 생초콜릿이, 몸통 쪽에는 헤이즐넛 초콜릿이 채워져 있어, 생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헤이즐넛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이더블 러브(Edible Love)'는 패스트리 부티크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다쿠아즈'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케이크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다쿠아즈 시트를 케이크 하단에 깔아주어 전체적인 식감의 밸런스를 맞췄으며,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크림이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패스트리 부티크의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14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연인을 위한 객실 패키지 '에버래스팅 모먼트(Everlasting Moment)' 이용 고객께 한정판 커플 신라베어 인형을 증정한다. 하얀 실크 소재로 신랑, 신부를 표현한 베어 인형은 커플 한정 패키지 이용 시 소장할 수 있는 희귀템이다.

특히 2월 한 달동안 '에버래스팅 모먼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웰컴 드링크를 '루이 로드레 크리스탈(Louis Roederer Cristal) 샴페인'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세계 최정상급의 샴페인 하우스이자 '러시아 황제의 샴페인'으로도 불리는 루이 로드레의 2015년 빈티지로, 샴페인 지역이 유네스코에 등재된 의미 있는 해에 수확된 포도로 제작돼 로맨틱한 '연인의 날'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기에 제격이다.

호텔에 머무는 시간동안 스페셜 케어를 받으며 특별하게 꾸며진 객실에서 커플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된 '에버래스팅 모먼트' 패키지는 △핑크 로즈로 장식된 스위트 객실(1박) △웰컴 샴페인(1병) △한정판 커플 신라베어 1세트 △인 룸 다이닝 디너 △인 룸 다이닝 브런치 △발레파킹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신라리워즈 회원에게는 2월 한 달간 리워즈 10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