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맹점마다 이용 가능한 카드 브랜드가 다른 점을 착안해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의 해외 브랜드 라인업 발급을 확장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의 비자(VISA) 브랜드인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를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마스터‧유니온페이 브랜드로 기존 출시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포함해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 해외 브랜드의 트래블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나라별로 혜택에 맞는 카드 조합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하나카드는 미국‧유럽‧일본에는 ‘마스터+비자’, 중화권‧동남아에서는 ‘마스터’ 또는 ‘비자+유니온페이’ 조합을 여행객에게 추천하고 있다.
이같이 두 가지 이상의 카드 조합은 해외에서 제휴 가맹점만 카드 이용이 가능하며 ATM별로도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해외 브랜드사가 다르다는 점에서 유용한 선택이 된다. 여분의 카드 소지는 카드 분실을 대비할 수도 있으며 하나머니앱 이용시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더리브스와 통화에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모바일 앱으로만 신청 가능했는데 고객 편의를 위해 지난해부터 마스터‧UPI 브랜드의 경우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도 발급 가능해졌다”며 “이날부터 비자 브랜드도 가능한 것으로 확대됐다”고 말했다.
한편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말 가입자 700만명을 돌파했다. 주요 혜택은 환율 우대 100%,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이다.
양하영 기자 hyy@tleaves.co.kr
Copyright ⓒ 더리브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