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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난 1일자 차트 기준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가 2억 85만 2159회, 데뷔 앨범 수록곡 ‘사워 그레이프스’가 2억 3만 4822회 재생됐다.
지난해 8월 공개된 ‘크레이지’는 나를 미치게 하는 대상을 만난 순간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로 개성 있는 가사와 귀에 맴도는 후렴구, 매력적인 코드 패턴이 어우러져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주 연속 진입하며 높아진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스포티파이, 빌보드 차트 등에서 역주했다.
‘사워 그레이프스’는 이솝우화 속 여우와 신 포도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곡이다. 사랑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과 자기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기는 이기적인 면이 공존하는 심리를 노래한다. 리스너들의 꾸준한 청취로 수록곡임에도 불구하고 누적 재생 수 2억 회 돌파라는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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