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는 대표 발효유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 H마트에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윌은 2000년 출시 이후 연 2억 개가 팔리며 연간 매출액 3300억원을 기록하는 국내 드링크 발효유 1위 제품이다. 누적 매출액은 6조3000억원을 넘어섰으며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을 함유했다.
hy는 이달부터 미국 서부 지역 H마트 20개 매장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로 제품을 선보인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17조원 규모의 미국 발효유 시장에 윌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올해 안으로 대만과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해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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