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선발 후보' 최승용·김유성·김민규, 벌써 80구 피칭…경쟁 뜨겁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두산 '선발 후보' 최승용·김유성·김민규, 벌써 80구 피칭…경쟁 뜨겁다

경기연합신문 2025-02-02 20:27:00 신고

3줄요약
두산 베어스 투수 김유성이 스프링캠프에서 불펜 피칭을 하고 있다.(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베어스 투수 김유성이 스프링캠프에서 불펜 피칭을 하고 있다.(두산 베어스 제공)

 

뉴스1에 따르면 호주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 중인 두산 베어스의 선발 경쟁이 뜨겁다. 선발 후보군에 속한 최승용, 김유성, 김민규가 세 번째 불펜 투구에서 벌써 80개의 공을 뿌리며 빠르게 페이스를 끌어올리고 있다.

두산 구단은 1일 "두산 투수들이 훈련 첫날인 지난달 27일부터 차례로 불펜 투구를 시작해 1일까지 최소 한 차례 이상 불펜 투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두산은 이번 캠프를 통해 선발진을 결정할 계획이다. 5자리 중 3자리의 주인은 이미 확정이다. 외국인 투수 콜 어빈과 잭 로그가 원투펀치를 맡고, 지난 시즌 공동 다승왕(15승)을 차지한 토종 에이스 곽빈이 3선발에 자리한다.

어빈과 로그는 각각 2차례씩 불펜 투구를 소화했고, 1일 첫 불펜 투구를 시작한 곽빈도 좋은 컨디션을 뽐냈다는 후문이다.

4, 5선발을 놓고 경합 중인데 최승용, 김유성, 그리고 김민규가 가장 빠르게 몸 상태를 끌어올리고 있다. 세 차례 투구 만에 벌써 투구 수를 80구까지 늘렸다.

지난해 1군에서 선발로 7경기에 나서며 가능성을 보여준 김유성은 "지난해 가을 피닉스 교육리그부터 마무리캠프, 그리고 지금까지 흐름이 잘 이어지고 있다"고 현재 페이스에 만족스러워했다.

이어 "전력분석팀에서 '팔 스윙을 짧게 가져가면서 하체 밸런스에 신경을 쓰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한 부분을 신경 쓰고 있다. 공에 힘이 붙은 느낌이 들고 트래킹 데이터도 좋게 나온다. 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이 모습을 유지하는 것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산 투수 이영하.(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투수 이영하.(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불펜의 핵 이영하도 순조롭게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시즌 59경기에 등판(선발 1번·불펜 58번)해 5승 4패, 5홀드, 2세이브, 평균자책점 3.99를 기록한 이영하는 생애 첫 프리에이전트(FA)를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비시즌 일본프로야구(NPB) 요미우리 자이언츠 미니캠프에 합류해 담금질을 시작한 이영하는 스프링캠프 첫 불펜 투구에서 40구를 던졌고, 이어진 두 번째 불펜 투구에서는 투구 수를 50구로 늘렸다. 그리고 최근엔 30구를 던지는 등 페이스 조절에 힘쓰고 있다.

이영하는 "지금까지 느낌이 좋고 페이스도 계획대로 올라오고 있다. 지난 1월 요미우리 미니캠프로 개인 훈련을 떠나 준비한 것들이 지금까지 잘 이어지는 것 같다"며 "불펜 피칭 단계에서도 피치 디자인을 세분화한다는 생각으로 디테일하게 던지고 있는데 이 부분이 잘되고 있는 느낌이다. 라이브피칭과 실전을 치르면서 지금의 과정을 좋은 결과로 이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박정배 두산 투수 코치는 "투수진 전반적으로 준비를 잘한 게 느껴진다. 선발 후보군과 불펜 자원들 모두 각자 목표한 바가 확실한 만큼 의욕이 느껴진다. 전반적인 흐름이 좋지만 개개인 상태에 맞춰 페이스를 조절시키고 있다. 지금의 모습을 실전까지 이어간다면 지난해보다 안정적인 마운드 구상이 가능할 것 같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