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딥시크 충격파에 "AI 및 민생 추경 20조원 추진해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철수, 딥시크 충격파에 "AI 및 민생 추경 20조원 추진해야"

경기연합신문 2025-02-02 20:26:00 신고

3줄요약
안철수 국민의힘 AI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장(가운데)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AI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회 긴급 간담회: 딥시크 여파에 따른 우리의 AI 대응전략'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31/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AI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장(가운데)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AI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회 긴급 간담회: 딥시크 여파에 따른 우리의 AI 대응전략'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31/뉴스1 ⓒ News1 

 


뉴스1에 따르면 국민의힘 인공지능(AI)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 여파에 "20조원 규모의 AI 및 민생 추가경정예산(추경)을 긴급히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딥시크 쇼크라는 세계적인 패러다임 변화 앞에서, AI 패권 전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한 AI 추경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삼성전자가 AI 반도체의 핵심 기술인 고대역폭 메모리(HBM) 개발 경쟁에서 뒤처지며, 큰 위기를 맞기도 했던 것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며 "차세대 AI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대한민국과 우리 아이들의 명운을 좌우한다"고 우려했다.

이어 "이제는 AI에 투자해야 한다는 당위성만 말할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AI 연구개발과 산업을 살리는 행동이 절박한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안 의원은 "AI 추경 규모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이재명 대표 등 누구와도 토론할 수 있으니, AI 추경 규모가 5조원이든 10조원이든 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총 20조원 규모의 추경을 여야 합의 처리 하기를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 당 지도부는 오는 5일 'AI 시대 안전한 전력망 확충'을 주제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는 3일 반도체특별법 관련 정책 디베이트를 주재하고 찬성·반대 측 의견을 수렴해 당내 총의를 모을 예정이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