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주 7일이라면서… 컬리 '일요일 배송' 불가 지역은 왜

'최대' 주 7일이라면서… 컬리 '일요일 배송' 불가 지역은 왜

머니S 2025-01-31 16:00:11 신고

3줄요약

컬리의 하루배송을 맡은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도입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 일요일에도 하루배송이 가능해졌다. /사진=컬리
컬리가 다음달 2일부터 일부 지역에서 주 7일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한다. 컬리의 하루배송 일부 지역을 맡고 있는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도입에 따른 서비스 확대다. 이에 따라 컬리의 하루배송 일요일 배송 가능 여부는 해당 지역 담당 택배사가 CJ대한통운이냐 아니냐로 갈리게 됐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다음달부터 일요일에도 일부 지역은 하루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확장한다. CJ대한통운을 통해 하루배송을 하도록 계약돼 있는 일부 지역은 일요일도 배송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다른 택배사와 계약을 맺은 하루배송 지역은 일요일 배송이 불가하다. 이에 컬리는 공지에서 "서비스 확장 이후에도 일부 지역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일요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제주도 지역은 휴무일 없이 매일 배송된다.

CJ대한통운의 주 7일 택배 도입으로 컬리가 일부 지역에서 하루배송을 일요일에도 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컬리 앱 공지사항. /사진=컬리 앱 캡처
컬리 배송 서비스는 하루배송(오늘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도착)과 샛별배송(오늘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새벽 도착)으로 구분된다. 기존 샛별배송은 주 7일, 하루배송은 일요일 배송사 휴무 영향으로 주 6일 운영됐다. 샛별배송은 컬리의 자체 물류와 배송을 담당하는 컬리넥스트마일에서 담당하는 반면 하루배송은 CJ대한통운과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외부 택배사에 맡겨진다.

서비스 확장에 따라 샛별배송이 불가한 제주와 강원 등 지역에서도 일요일 배송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하루배송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이뤄진다. 샛별배송은 수도권, 충청, 대구, 부산·울산·양산, 김해·창원, 여수·순천·광양, 광주광역시 등 주요 지역에서 운영된다.

컬리 관계자는 "CJ대한통운에서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컬리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주 7일 하루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배송일이 하루 늘어난 만큼 고객 편의성이 증대돼 주문량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이 올해부터 주 7일 배송서비스인 '매일오네'를 도입하며 협업 관계에 있는 이커머스들도 일요일에 배송을 할 수 있게 됐다. CJ대한통운의 전략적 파트너인 신세계그룹 계열사 G마켓과 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은 일요일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의 주요 고객사인 네이버쇼핑도 올해부터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며 도착보장 서비스 범위를 세분화한다.

한 이커머스업계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경쟁력으로 판매자는 주말에 대한 제약 없이 더 많은 입점 채널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고객들은 폭넓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그동안은 쿠팡만이 가지고 있던 자체적인 물류망과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업계 전체가 함께 노력해 갖추게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