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삼성화재·롯데손해보험·메트라이프생명

[보험 TMI] 삼성화재·롯데손해보험·메트라이프생명

프라임경제 2025-01-31 13:50:03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롯데손해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삼성화재, 밸류업 세부계획 발표

삼성화재(000810)는 31일 이사회 보고 후 공시를 통해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부응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삼성화재는 K-ICS 비율과 자기자본이익률(ROE)을 밸류업(기업가치 제고)의 핵심지표로 선정해 K-ICS 비율은 220% 수준으로 관리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ROE 목표는 11~13%로 설정해 안정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삼성화재는 31일 이사회 보고 후 공시를 통해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부응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 삼성화재

특히, 2028년까지 주주환원율을 50% 수준으로 확대하고 자사주 비중을 5% 미만으로 축소하는 등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해 주주환원 정책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하겠다고 했다.

삼성화재는 이번 공시에서 '사업의 펀더멘털을 견고히 하고,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삼성화재' 라는 슬로건과 △주주환원 확대 △본업 경쟁력 강화 △신성장동력 확보 △사회적가치 제고를 주축으로 하는 실행방안도 공개했다.

롯데손해보험 '스키 레저 상해보험' 출시

31일 롯데손해보험(000400)은 새해 겨울 스포츠를 즐기다 일어나는 사고에 대한 보장을 담은 보험서비스(상품)를 출시했다. 이달 새로 출시한 '스키 레저 상해보험'은 연령·성별에 상관없이 1800원의 합리적 보험료로 스키, 보드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만 19세~59세 고객이 부상을 입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스키 레저 상해보험'은 골절진단·수술비, 깁스 치료비 등 상해위험만 꼼꼼히 보장하는 '최적가 플랜'과 고객이 집을 나선 뒤 스키를 즐기고 귀가할 때까지 교통사고 등 모든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끝판왕 플랜' 등 2가지 상품으로 이뤄져 있다.

31일 롯데손해보험은 새해 겨울 스포츠를 즐기다 일어나는 사고에 대한 보장을 담은 보험서비스(상품)를 출시했다. ⓒ 롯데손해보험

'스키 레저 상해보험'의 '끝판왕 플랜'을 가입하면 △스키 중 부상을 입고 후유장해 진단 시 최대 3000만원 △골절 진단 시 50만원 △깁스 치료 시 30만원을 포함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동승자 포함) 최대 3000만원 △운전자벌금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모나 용평리조트’와 업무제휴를 맺고,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고객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스키장 슬로프 입구 및 매표소 앞에 QR 코드 입력기를 마련해 편의성도 높였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설립 20주년 맞이 이벤트 진행

31일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설립 2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해 온 임직원들과 생일 떡을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3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메트라이프타워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재단 이사장인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이사와 재단 사외이사인 주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직접 생일 떡을 전달했다. 

31일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설립 2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해 온 임직원들과 생일 떡을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 메트라이프생명

재단은 20주년을 기념해 나눔과 포용의 의미를 담은 “20 Years of Sharing Love”라는 슬로건과 심벌을 제작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금융 포용을 중심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5년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했다.

송영록 이사장은 "메트라이프생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으며, DEI (Diversity, Equity & Inclusion, 다양성·형평성·포용성)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며 "올해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20주년을 맞은 가운데 앞으로도 사회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