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에선 18번이었지만...양민혁, ‘임대’ QPR에서 ‘시그니처’ 47번 입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에선 18번이었지만...양민혁, ‘임대’ QPR에서 ‘시그니처’ 47번 입는다!

인터풋볼 2025-01-30 23:20:33 신고

3줄요약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양민혁은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47번 유니폼을 입고 뛴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는 30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양민혁이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임대로 합류했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는 토트넘으로부터 양민혁의 임대 영입을 확정하게 되어 기쁘다. 양민혁은 이번 시즌이 끝날 때까지 남을 예정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양민혁의 등번호는 47번이다. 47번은 양민혁이 강원FC에서 달고 뛰던 번호다. 양민혁이 47번을 고른 건 강원FC 선배 양현준, 맨체스터 시티의 필 포든의 영향이 있었다. 토트넘에서도 47번을 원했지만 마이키 무어가 선점하고 있어 양민혁은 18번을 배정받았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로 임대를 떠나면서 영국 무대에서 47번을 입고 활약하게 됐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합류한 양민혁은 포부를 밝혔다. 양민혁은 “한국에서 프로 구단에 입단했을 때 프로 리그에서 뛰고 싶다는 열망과 갈망이 컸다. 영국에 와서도 여전히 간절하고 성공에 대한 갈망은 여전하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합류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매 경기마다 팀의 승리를 돕고 팬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팀을 위해 기회가 주어진다면 언제든 준비되어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양민혁은 2024시즌 K리그에서 가장 주목받은 선수다. 2006년생으로 고등학생 신분이었지만 준프로 계약을 통해 강원FC에서 맹활약했다. 양민혁은 주전으로 활약하며 강원의 공격을 이끌었다. 12골 6도움을 기록했고 K리그1 베스트11, K리그1 영플레이어에 선정됐다. 양민혁은 K리그1 MVP 후보에도 올랐지만 아쉽게 수상엔 실패했다.

양민혁의 재능에 유럽의 빅클럽들이 주시했다.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훗스퍼 등이 관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양민혁의 선택은 토트넘이었다. 지난해 여름 양민혁은 토트넘과 계약하며 프리미어리그행이 결정됐다. 2024시즌까지 강원에서 뛰고 합류하기로 했다.

K리그 시즌이 종료되고 양민혁은 빠르게 토트넘에 합류했다. 기존 계획은 1월에 토트넘으로 향하는 것이었지만 12월에 합류했다. 공격 자원들이 부상, 부진 등으로 토트넘의 상황이 좋지 않아 양민혁의 적응을 빠르게 돕기 위한 선택이었다.

양민혁은 최근 들어 토트넘 1군 경기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팬들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토트넘 데뷔는 생각처럼 쉽게 찾아오지 않았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좀처럼 양민혁을 내보내지 않았다. 결국 양민혁은 적응을 위해 이번 시즌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임대 생활을 시작하기로 했다. 양민혁이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47번을 입고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사진=퀸즈 파크 레인저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