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2024 SBS 연예대상’ 20번쨰 대상,이상민 “결혼 후 대상 노려볼 것”

유재석, ‘2024 SBS 연예대상’ 20번쨰 대상,이상민 “결혼 후 대상 노려볼 것”

인디뉴스 2025-01-30 16:29:28 신고

3줄요약
유재석/이상민

 

올해도 ‘국민 MC’ 유재석이 엔터테인먼트 왕좌를 지켰다. 29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4 SBS 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은 ‘런닝맨’, ‘틈만 나면’ 등 활약을 앞세워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는 지난 2005년 첫 대상 이후 약 20년 만에 달성한 통산 스무 번째 대기록으로, 국내 예능계에서도 이례적인 업적이다.

“스무 번째 트로피… 20년 만의 특별한 기록”

2024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 후 유재석은 “사랑하는 가족 지호, 나은이, (아내) 경은 씨에게 고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 대상을 받았을 때, 이런 날이 오리라곤 생각 못 했다”면서 “치열해지는 예능환경에서도 내년(2025년) 역시 많은 동료들과 노력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재석은 2005년 ‘X맨’을 통해 첫 대상을 수상한 뒤, 현재까지 ‘런닝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 궤도에 올리며 명실상부한 예능계의 전설로 자리 잡았다. 이번 대상으로 통산 20번째라는 굉장한 기록을 세우게 된 그는 “처음엔 실감이 잘 안 난다. 받는 순간에도 믿기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장기 레이스를 가능케 한 주요 이유로 “함께 호흡 맞추는 제작진과 출연진, 그리고 시청자의 변함없는 응원”을 꼽았다. “22년째 SBS에서 주말 예능을 하게 된 것도 모두 덕분”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매년 혁신적인 포맷이 경쟁하는 예능 환경에서, 유재석은 안정된 진행력과 넘치는 친화력으로 다양한 세대의 호응을 얻어왔다.

이상민 “결혼 후 대상 노려볼 것”

2024 SBS 연예대상

 

한편 이날 ‘미운 우리 새끼’ 팀은 최고의 시청률 프로그램상, 최우수상, 우수상, 명예사원상, 굿파트너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등 총 8관왕에 오르며 절정의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이상민은 이날 프로듀서상과 SBS 아들상을 받으며 주요 부문까지 석권했다. “2017년 신인상으로 시작해 매년 상을 받았다. 이제야 프로듀서상을 얻어 오기가 생긴다. 내년에는 결혼도 하고 대상을 받으면 좋겠다”며 욕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프로그램별로도 ‘동상이몽2’,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집사부일체’ 등 SBS를 대표하는 예능들이 모두 상을 나눠 가졌으며, 다양한 세대와 시청층을 고려한 포맷들이 주목받았다. 특히 가족 중심 예능 ‘미운 우리 새끼’는 송은이, 신동엽, 서장훈 등 베테랑 MC 라인과 게스트들의 찰떡 호흡으로 안방 극장을 사로잡으며 반박 불가 ‘시청률 1위’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