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김민재+제2의 살라 합류’ 맨시티, 기적의 역전 우승? 겨울 이적 시장 이적 베스트11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즈벡 김민재+제2의 살라 합류’ 맨시티, 기적의 역전 우승? 겨울 이적 시장 이적 베스트11

인터풋볼 2025-01-29 17:35:00 신고

3줄요약
사진=트랜스퍼마크트
사진=트랜스퍼마크트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맨체스터 시티가 이번 겨울 이적 시장을 활발하게 보냈다.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28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 성사된 이적을 바탕으로 구성한 베스트11을 공개했다.

포메이션은 3-5-2였고 오마르 마르무시, 랑달 콜로 무아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티아고 알마다, 안토니, 막상스 카케레, 세코 포파나, 비토르 헤이스, 압둘코디르 후사노프, 엠마누엘 아그바두, 안토닌 킨스키가 이름을 올렸다.

맨시티 소속 선수가 3명으로 가장 많았다. 맨시티는 이번 겨울 이적 시장을 가장 활발하게 보냈다. 마르무시, 헤이스, 후사노프를 데려오며 즉시 전력감을 보강했다. 맨시티가 이번 영입을 통해 기적의 역전 우승을 만들어낼지 주목된다.

맨시티는 이번 시즌 힘든 시간을 보냈다. 시즌 초반까지는 우리가 알던 맨시티였다.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많은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핵심인 로드리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무너지기 시작했다. 리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가리지 않고 승리하지 못했다. 맨시티는 무승의 늪에 빠졌고 7위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최근 리그에선 부진에서 벗어났다. 최근 6경기에서 4승 2무를 기록하며 순위를 끌어올렸다. 현재 맨시티는 승점 41점으로 4위에 위치해 있다. 1위 리버풀과 승점 12점 차이다. 아직 격차가 크지만 리버풀 팬들은 안심할 수 없다.

언제나 맨시티는 후반기가 될수록 강했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16라운드부터 38라운드까지 단 1경기도 지지 않으며 아스널을 따돌리고 정상에 올랐다. 2022-23시즌엔 15경기 무패를 달리며 아스널을 제치고 역전 우승을 이뤄냈다.

한편, 맨시티는 리그보다 지금 당장 눈앞에 있는 UCL이 걱정이다. 이번 시즌부터 UCL이 개편되면서 리그 페이즈 8위까지 16강에 직행한다. 9위부터 24위까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맨시티는 25위에 머물러 있다. 그래도 리그 페이즈 8차전에서 클럽 브뤼헤를 잡으며 플레이오프는 갈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