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응급실 신세 고백, 무슨 일?..."간 수치, 40이 정상인데 2000"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병재 응급실 신세 고백, 무슨 일?..."간 수치, 40이 정상인데 2000"

살구뉴스 2025-01-27 17:18:12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유병재(37)가 매일 음주를 즐기다 황달 증세를 보여 응급실 신세를 졌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유병재, 매일 술마시다 응급실?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증외상센터'의 배우 주지훈, 윤경호가 출연해 방송인 유병재, 조나단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영상에서 유병재는 윤경호에게 "라면 끓일 때 토마토 주스를 넣냐"고 물었고, 윤경호는 "진짜 맛있다"며 "토마토보다 농축된 케첩 아니면 토마토 주스가 좋다"고 답했습니다. 윤경호가 해장 음식으로 '토마토 라면'을 추천하자 주지훈은 "해장은 되는데 혈당이 쭉 올라갈 것 같다"며 우려했습니다.

주지훈과 윤경호가 모두 '애주가'라고 고백하자 위스키를 즐겨 마신다는 유병재는 "나도 애주가"라며 매일 술 마시다 응급실 신세를 졌었다고 밝혔습니다. 

 

유병재, 황달에 간 수치 2000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병재는 "나는 매일 (위스키) 반 병에서 3분의 1병을 정도를 거의 매일 마셔서 한 번 응급실을 갔다 왔다"며 "황달이 왔다. 간 수치가 40iu/l이 정상인데 2000이 나왔다. 응급실 가서 처치 받고 지금은 괜찮아져서 절제하면서 마신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주지훈은 "네가 나의 미래"라며 "조절을 해야 하는데 (못 한다)"고 농담하자 유병재는 "네가 82년생이고 내가 88년생인데 내가 어떻게 너의 미래냐"라며 황당해했습니다.

윤경호는 "나도 술을 좋아하는데 (주지훈은) 못 따라간다"며 "지훈이랑 술자리하면 '언제 (집에 가야 되나' (시계만)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슬기즙이 간에 최고"라며 해장 음식으로 추천했습니다. 

 

간 수치 높으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간 수치는 간의 기능이 저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치로,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 수치가 높은 경우, 간세포가 손상돼 효소들이 혈액으로 흘러나왔다는 것을 뜻합니다.

ALT(알라닌아미노전이효소), ALP(알칼리인산분해효소), AST(아스파테이트아미노전이효소), 빌리루빈, 알부민, 총 단백질, GGT(감마글루타밀전이효소)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염 등의 질환이나 과로, 비만, 약 복용 등으로 간 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며, 정상 수준의 간 수치는 0~40 iu/l입니다.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혈액 내 빌리루빈 수치가 높아져 눈의 흰자와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