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연임 확정…차기 회장 최종 후보 추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연임 확정…차기 회장 최종 후보 추천

이포커스 2025-01-27 16:13:02 신고

3줄요약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하나금융지주는 27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를 열고, 함영주 현 대표이사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고 발표했다.

회추위는 후보 선정 과정에서 다면평가, 외부 자문기관의 추천, 심층 평판조회를 포함한 다양한 평가 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내부 후보 3명, 외부 후보 2명 등 총 5명의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선정했다. 특히, 외부 후보들을 위해 별도의 간담회를 마련하는 등 평가 과정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최종 후보 결정 과정에서는 ‘기업가정신’,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전문성과 글로벌 마인드’, ‘네트워크 및 기타 역량’ 등 4대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후보자들의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하고 심층 면접을 거쳤다.

회추위는 글로벌 금융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리스크 관리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난 3년간 그룹을 이끌어온 함 회장의 리더십과 경영 경험이 차기 회장직에 가장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함 회장은 통합 은행장과 지주 부회장을 역임하며 그룹의 안정적 성장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추위 관계자는 “함영주 후보는 CEO로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하나금융의 최대 경영실적과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어린이집 100호점을 완성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가치를 실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업계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추위는 무기명 투표를 통해 함 회장의 임기를 3년으로 결정했으며,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