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스토브] 젠지, 빈·아메리카노·오르카 영입…토시와 합 맞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배그 스토브] 젠지, 빈·아메리카노·오르카 영입…토시와 합 맞춘다

AP신문 2025-01-26 21:25:19 신고

3줄요약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젠지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빈' 오원빈 선수, '오르카' 이장원 선수, '토시' 성윤모 선수, '아메리카노' 정영훈 선수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젠지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빈' 오원빈 선수, '오르카' 이장원 선수, '토시' 성윤모 선수, '아메리카노' 정영훈 선수

[AP신문 = 박수연 기자] 젠지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팀의 개편을 또 한 번 단행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명성 위주의 선수보다는 검증된 '알짜' 선수들로 로스터를 구성함으로써, 판도를 흔들겠다는 각오다. 

젠지는 26일 구단 공식 SNS를 통해 기존 '토시(Tosi)' 성윤모 선수와 재계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빈(BeaN)' 오원빈 선수, '아메리카노(Americano)' 정영훈 선수, '오르카(Orca)' 이장원 선수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토시는 지난해 11월 열린 PGS(펍지 글로벌 시리즈) 6에서 팀을 4강으로 이끈 주역이다. 당시 국제 무대에서 처음으로 오더를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외곽에서 주도권을 쥐지 못했을 때마다 '중앙 지르기' 등의 승부수를 던지는 과감한 결단력을 선보였다. 

이는 젠지가 스쿼드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최대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이 됐고, 당시 젠지가 기록한 4위의 성적은 'PGC(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19' 우승 이후, 5년여 만의 최고 성적이었다.  

빈은 DN 프릭스(옛 광동 프릭스)가 2024년 국내 무대를 평정하는 데 기여했다. 빈은 '2024 PWS(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에서 팀 내 두 번째로 많은 19킬로 팀의 우승을 견인한 데 이어, PGS 3 그룹 스테이지 열두 매치에서는 가장 많은 16킬을 올리며 팀을 파이널 진출로 이끌었다.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빈(BeaN)’ 오원빈 선수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빈(BeaN)’ 오원빈 선수

비록, 이후 로테이션 시스템 속에서 경기력 기복을 보이긴 했지만, 젠지에서의 막강 화력을 예고했다. 빈은 젠지로 이적이 확정된 직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대회를 치를 생각에 설레인다"며, "작년에는 서포팅하는 포지션을 주로 담당했다면, 올해는 메이킹과 킬포인트를 올리는 포지션을 맡게 될 것 같아 그 어느 시즌보다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오르카 역시, 지난 시즌 PWS 페이즈 1 총 45매치에서 팀 내 가장 많은 49킬을 올리며, 이스포츠 프롬의 초반 돌풍을 주도한 장본인이다. 2005년생의 오르카는 "신예의 패기로 형들과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전했다. 

또 지난 시즌 디플러스 기아에서의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아쉬움을 남겼던 아메리카노도 절치부심, 젠지 유니폼을 입고 명예 회복에 나서겠다는 각오다. 

한편, 젠지는 앞서 기존 '애더' 정지훈 선수, '렉스' 김해찬 선수, '발포' 김민재 선수와의 계약 종료를 알린 바 있다. 애더는 개인 방송을 통해 은퇴 입장을 전한 가운데, 렉스는 디플러스 기아로 이적했다. 발포는 헬라(Hela·황재현), 대연(Daeyeon·김대연), 리펀드(Refund·원재영) 등, 과거 디바인 티엠 선수들과 함께 시즌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