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 22일 해치 굿즈 ‘해치 부루마불’을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치 부루마불’은 서울시와 민간 기업(부루마불 씨앗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이 합작해 내놓은 첫 완구로, 제타플렉스 잠실점/제타플렉스 서울역점/김포공항점 3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치 부루마불’은 서울시 공식 마스코트인 해치와 소울프렌즈를 사용해 서울시 명소를 여행하는 보드게임으로, 각 여행지 마다 존재하는 소울스톤 10개를 먼저 수집한 사람이 승리하는 구조로 구성됐다.
또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해 11월 3개점(제타플렉스 잠실점,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김포공항점)에 ‘해치 캐릭터숍’을 단독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해치 캐릭터숍’에서는 키링, 봉제 인형, 문구류 등 총 33종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을 배경으로 제작한 포토존 등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SNS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내친구 해치송’, ’해치해피스마일송’ 영상도 캐릭터숍 내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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