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설 연휴 ‘졸음번쩍껌’ 씹기 캠페인 전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웰푸드, 설 연휴 ‘졸음번쩍껌’ 씹기 캠페인 전개

AP신문 2025-01-25 15:14:50 신고

3줄요약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롯데웰푸드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롯데웰푸드

[AP신문 = 원다정 기자] 롯데웰푸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연휴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13년간 꾸준히 이어져왔다. 운전자들에게 졸음방지 효과가 있는 ‘졸음번쩍껌’을 무료로 나눠주며,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와 협업해 이날 처인휴게소와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진행됐다.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에게 ‘졸음번쩍껌’을 비롯한 생수, 물티슈 등 졸음운전방지 키트를 배포하고 교통안전 정보를 안내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체결된 롯데웰푸드와 한국도로공사 간 협약에 따라 처인휴게소에는 졸음번쩍캡슐(휴게공간)이 설치됐다. 졸음번쩍캡슐은 산소발생기, 졸음번쩍 껌 뽑기 기계, 지압판 등 휴게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이 졸음을 쫓아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또 경기권 고속도로 38곳에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대형현수막 설치, 졸음쉼터 24개소 화장실에 졸음방지안내 스티커를 부착해 캠페인을 한층 확대했다.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명절 졸음운전 예방과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안전운전 리플렛과 졸음번쩍껌 등을 제공했다. 

한편, 졸음번쩍껌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220억원으로 전년 대비 40%가량 늘어났다. 5년 전(2020년)에 비하면 3배 늘어난 수준이다. 특히 수험생, 운전자, 야간 근무자 등 졸음을 쫓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목적성 구매 비중이 높다. 이에 지난해 8월 신제품 ‘졸음번쩍 에너지껌’을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