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오는 1월 25일 ‘2025 SOOP 챌린저스 스타리그 스프링(이하 SCS)’ 본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SOOP 제공
SCS는 SOOP 스타크래프트 리그(SOOP StarCraft League, 이하 SSL)의 하부 리그로, 프로게이머와 아마추어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참가 조건을 개편해 SSL 포인트 300점 미만인 선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월 18일, 19일 양일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서는 약 200명의 선수가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윤진규(Z), 배성흠(Z), 장민철(P), 방태수(Z)가 본선 4강에 진출했다.
1월 25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본선 4강에서는 윤진규와 배성흠이 첫 번째 경기를 펼치며, 이어 장민철과 방태수가 두 번째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 경기는 3판 2선승제의 온라인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사용되는 맵은 라데온, 도미네이터, 데자뷰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00만 원으로, 우승자는 상금과 함께 다가오는 2025 SSL SPRING 본선에 직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2025 SCS SPRING의 생중계 및 VOD는 SOOP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