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연휴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13년간 꾸준히 이어져왔다. 운전자들에게 졸음방지 효과가 있는 '졸음번쩍껌'을 무료로 나눠주며,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와 협업해 1월24일 처인휴게소와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진행된다.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에게 '졸음번쩍껌'을 비롯한 생수, 물티슈 등 졸음운전방지 키트를 배포하고 교통안전 정보를 안내한다.
특히, 지난해 11월 체결된 롯데웰푸드와 한국도로공사 간 협약에 따라 처인휴게소에는 졸음번쩍캡슐(휴게공간)이 설치됐다. 졸음번쩍캡슐은 산소발생기, 졸음번쩍 껌 뽑기 기계, 지압판 등 휴게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이 졸음을 쫓아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또한 경기권 고속도로 38곳에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대형현수막 설치, 졸음쉼터 24개소 화장실에 졸음방지안내 스티커를 부착해 캠페인을 한층 확대했다.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명절 졸음운전 예방과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안전운전 리플렛과 졸음번쩍껌 등을 나눠준다.
한편, 졸음번쩍껌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220억원으로 전년대비 40%가량 늘어났다. 5년 전에 비해 3배 늘어난 수준이다. 특히 수험생, 운전자, 야간 근무자 등 졸음을 쫓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목적성 구매 비중이 높다. 이에 지난해 8월 신제품 '졸음번쩍 에너지껌'을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 프레시지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2025년 새해에도 최현석 셰프와 IP 협업 확대에 나선다. 프레시지는 최현석 셰프의 맛의 노하우를 담아낸 일식, 양식 신제품 2종을 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1월 한 달간 '쵸이닷' 브랜드 제품이 판매량 17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에도 최현석 셰프만의 독보적인 레시피와 노하우를 담은 차별화된 간편식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먼저 최현석 셰프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쵸이닷'의 메뉴를 재현해 일상식, 특별식으로 제격인 '트러플 버섯 크림 리조또'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쌀과 찰보리를 배합해 톡톡 터지는 독특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쫄깃한 새송이, 표고버섯과 트러플 향이 가득한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 소스가 잘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탈리안 꼬포치즈를 토핑으로 얹어 근사한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함께 선보인 '카레우동'은 지난해 10월 론칭한 '쵸이닷 직원食당'의 신제품으로 우동면에 소스를 뿌려 즐기는 일본식 카레우동을 그대로 재현했다. 탱글한 식감의 우동면과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인 일본식 카레 소스가 만나 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토핑으로 고소하고 알싸한 마늘 후레이크를 더하면 달큰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재미까지 선사한다. '카레우동'은 1인분씩 개별 포장된 2인분 구성으로,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쵸이닷 트러플 버섯 크림 리조또'와 '쵸이닷:직원食당 카레우동'은 컬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 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025년 설을 앞두고 '설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던킨이 준비한 설날 선물세트는 △라이스칩(플레인, 초코) △랑그드샤(트윈세트) △약과세트(12개입, 24개입) 등이다.
쌀의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린 라이스칩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원료 본연의 맛을 강조한 '플레인'과 라이스칩 사이에 초콜릿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초코' 등 2종이다.
매년 명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랑그드샤와 약과 선물세트를 올해도 선보였다. 랑그드샤 선물세트는 소금우유크림과 에스프레소 크림, 약과 선물세트는 허니 글레이즈드와 달고나 츄이스티, 각각 두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설날 도넛팩도 준비했다. △바바리안필드 △올리브츄이스티 △허니올드훼션드 △카카오후로스티드 △보스톤크림 △ 소금우유도넛 6개입으로 구성한 설날 베스트 팩과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6개입으로 구성한 글레이즈드 팩까지 총 2종이다.
던킨은 오는 30일까지 매장에서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한 후 설날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5%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구매 시에만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설날 도넛팩 구매 고객은 베스트 팩 18%, 글레이즈드 팩 22%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첫 번째 '31데이'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31데이'는 매달 31일 하루동안 아이스크림 패밀리 사이즈를 하프갤론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다.
1월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포인트·해피오더 앱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아이스크림 '하프갤론' 사이즈를 사전 예약하면 '31데이' 혜택에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 매장에서는 '31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이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하면 1000원 혜택이 추가로 적용된다.
한껏 풍성해진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탬프 이벤트는 1년동안 31데이(7회)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해피앱에서 영수증을 적립하면 스탬프가 지급된다.(△1회 싱글레귤러 1+1 △2회 블록팩 1+1 △3회 더블주니어 △4회 파인트 △5회 레디팩 △6회 쿼터 △7회 나눠먹는 와츄원 케이크) 행사는 2025년 1월31일부터 2026년 1월20일까지 진행한다.
ⓒ 오리온
오리온(271560)은 2월20일까지 4주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에서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 시즌2'를 진행한다.
알맹이 젤리는 과일의 맛과 모양, 식감을 리얼하게 구현한 이색 젤리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이 1500억원에 달하며, 최근 2년간 연 매출 5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8월 광장시장에서 열었던 팝업스토어가 미국, 중국, 일본 등의 방한 외국인들을 포함해 매일 1천 명 넘는 방문 행렬로 성황을 이루면서, 새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시즌2를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전통시장에 어울리는 '과일가게' 콘셉트에 보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을 마련했다. 네 가지 과일 맛 알맹이 젤리를 무료 시식할 수 있다. 100% 당첨되는 '신년 운세 뽑기'를 진행해 오리온 인기 과자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SNS 방문 인증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도 받아볼 수 있다.
오후 12시, 3시, 6시에 진행하는 타임세일에는 한정판 굿즈 '알맹이 핫팩'이 포함된 '알맹이 선물세트'를 42%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새롭게 준비한 '오리온 특산품 판매 코너'에서는 '한국 여행 쇼핑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비쵸비, 브라우니, 톡핑 등도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알맹이 젤리는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맛, 겉과 속이 다른 이중 식감뿐만 아니라 모양, 색상까지 섬세하게 구현한 재미 요소들이 더해진 이색 젤리다. 국내에서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알맹이 젤리 4종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궈즈궈신'(果滋果心), 베트남에서는 '붐타크'(Boom Thạch)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러시아에서도 현지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젤리보이'(JellyBoy)라는 이름으로 선보여 'K젤리' 위상을 높이고 있다.
ⓒ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블렌디드 몰트위스키 브랜드 몽키숄더(Monkey Shoulder)가 '몽키숄더 플래그십 스토어'를 와인앤모어 성수역점에 오픈한다.
몽키숄더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성수 지역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몽키숄더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와인앤모어의 외관 쇼윈도우에서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한 'SEE MONKEY' 캠페인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는 몽키숄더를 대표하는 주황색을 활용해 시선을 사로잡으며, 몽키숄더의 재치 있고 활기찬 에너지를 표현하는 헤드셋, 턴테이블 등의 요소로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화했다. 매장 내부에는 몽키숄더 전용 존을 비롯해 글렌피딕, 발베니, 헨드릭스 진 등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대표 브랜드도 함께 진열된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2월6일부터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촬영한 사진을 SNS에 '#몽키숄더, #MONKEYSHOULDER, #와인앤모어성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몽키숄더 하이볼 글라스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준비된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와인앤모어 성수역점은 성수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주류 전문 매장이다. 성수는 직장인은 물론,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MZ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젊은 층을 타깃으로 몽키숄더의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공차 인스파이어리조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메뉴 5종을 출시한다.
'공차 인스파이어리조트점'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공차 특화 매장으로,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특화 메뉴는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복합 리조트 특성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푸드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료와 프리미엄 디저트로 구성했다. 외국인 고객에게는 한국의 고유한 맛을 알리고, 국내 고객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특별한 티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음료는 △막걸리 밀크티 △오디 막걸리 크러쉬 2종으로 선보인다. '막걸리 밀크티'는 막걸리에 산뜻한 오스만투스티를 조합한 이색 음료로, 과일과 꽃 향기가 어우러진 오스만투스티가 막걸리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조화를 이룬다. '오디 막걸리 크러쉬'는 달콤한 오디에 부드러운 막걸리, 오스만투스 우롱티를 더한 티 크러쉬 음료로 가볍고 산뜻하게 즐기기 좋다.
티와 함께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는 △흑임자 갸또 쇼콜라 △호두 피칸 타르트 △순수 우유 케이크 총 3종이다. '흑임자 갸또 쇼콜라'는 꾸덕한 갸또 쇼콜라에 고소한 흑임자 생크림을 더해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과 흑임자의 고소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식감이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호두 피칸 타르트'는 바삭하고 고소한 슈크레 타르트 쉘에 부드러운 에그 필링을 듬뿍 넣고 호두와 피칸을 올려 풍미를 극대화한 디저트다. 슈크레 타르트 특유의 버터 풍미와 바삭함이 매력을 더한다. '순수 우유 케이크'는 깔끔하고 담백한 순수 우유 맛을 강조한 플레인 케이크로 재료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의 디저트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운영하는 백미당이 설 명절을 맞아 협업 농가에서 생산한 '진주 금실 딸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농산물 홍보 및 소비 촉진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2월5일까지 백미당 겨울 시즌 딸기 메뉴를 구매한 후,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2월3일부터 5일까지 이벤트 진행 매장을 방문해 게시물을 직원에게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경남 진주 금실 딸기 한 팩(500g)을 증정한다.
백미당 겨울 시즌 딸기 메뉴는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초코밀크 아이스크림 △딸기 담은 라떼 △딸기 담은 요거트 4종이다.
이벤트는 서울∙경기권의 백미당 로드샵 9곳에서 진행된다. 매장은 △백미당 본점 △강남358타워점 △역삼1호점 △교대점 △광화문점 △삼청점 △을지로점 △SK증권빌딩점 △판교 아브뉴프랑점이다.
백미당은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경남 진주 수곡면의 박혁수 농가와 협업해 '금실 딸기'를 활용한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초코밀크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백미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통해 농가 판로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모회사인 남양유업 역시 전남 진도 특산물 '강황'으로 만든 발효유 '골든요'와 경북 영주 낙농가와 협업한 '천년고도 경주우유' 등 로코노미(Loconomy) 제품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알리며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오모가리 글로벌과 협업을 통해 '뚝배기 김치찌개라면'을 가장 먼저 출시했다. 수출 전용으로 판매되던 제품이 국내 다른 유통 채널 출시에 앞서 한솥도시락에서 첫 출시됐다.
특히, 한정 수량 5만개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한솥도시락과 오모가리 글로벌 간 협업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되었다. 한솥도시락과 오모가리 글로벌㈜은 지난해 11월 협업을 통해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을 함께 출시한 바 있다.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은 일주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가 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고, 이에 힘입어 '뚝배기 김치찌개라면'의 선출시도 한솥도시락과 함께하게 됐다.
'뚝배기 김치찌개라면'은 전통 요리 비법으로 우려낸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오랜 노하우가 담긴 특제 소스와 함께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묵은지 특유의 감칠맛이 어우러진다. 뿐만 아니라 김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따뜻한 국물 메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겨울철, 정성이 담긴 한솥도시락과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뚝배기 김치찌개라면'을 함께 곁들이면 든든한 겨울 한 상이 완성된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1인 맞춤형 메뉴 '싱글시리즈' 50% 할인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인 '싱글시리즈'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외식 소비 트렌드 및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교촌의 첫 소단위 메뉴다. '싱글시리즈'는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이 특징인 태국산 윙에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인 간장 소스로 맛을 낸 △교촌싱글윙과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해 깔끔한 매운맛이 일품인 △레드싱글윙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짭잘하고 매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싱글시리즈는 다가오는 긴 설 명절 고객들의 입맛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한다.
교촌치킨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싱글시리즈 1개 메뉴에 적용되며, 싱글라거팩도 포함된다.
교촌은 싱글시리즈와 수제 맥주로 구성된 '싱글라거팩'도 함께 선보인다. 싱글라거팩은 교촌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의 정통 뮌헨식 수제맥주 '윈디힐 라거'와 싱글시리즈로 구성된 세트 메뉴다. 저온 숙성으로 은은한 호프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수제 맥주와 쫄깃한 육질의 치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한 끼 식사나 야식으로 안성맞춤이다.
ⓒ KFC
KFC가 설날을 맞아 KFC의 인기 메뉴 '핫크리스피통다리'를 찍먹 소스 2종과 함께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복(福)켓'을 한정 기간 판매한다.
'치킨복켓'은 핫크리스피통다리 8조각과 스모키머스타드소스, 파이어칠리소스로 구성된 스페셜 버켓이다. 핫크리스피통다리는 통닭다리살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순살 치킨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여기에 은은한 훈연향이 매력적인 스모키머스타드소스와 맛있게 매콤한 파이어칠리소스를 곁들여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설날 시즌에만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KFC '치킨복켓'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27일부터 2월3일까지 한정 기간 판매된다. 가격도 기존 구성 가격 대비 약 37% 할인된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용인 에버랜드점, 인천공항T1점을 제외한 KFC 전 매장과 자사앱 징거벨오더 및 딜리버리, 홈페이지, 콜센터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