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가축 투자 플랫폼인 뱅카우를 운영하는 스탁키퍼는 2025년 1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강원도 평창한우 투자상품의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한우조각투자 상품의 경우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수리되어 발행되는 가축투자계약증권 3-1호이다.
금번 한우투자 상품의 경우 강원도 평창 고지대에서 위치한 농가의 한우 96두로 구성되었다. 강원도 평창의 형우농장의 관리자는 40대의 젊은 이형우 한우 마이스터로서, 과거 높은 한우 등급 출현율을 달성하였다. 특히, 형우농장은 HACCP 교육과 무항생제 교육을 이수하며, HACCP인증과 친환경 인증 모두 획득 하였다.
뱅카우는 `24년 6월부터 현재까지 5개의 가축투자계약증권을 발행하고 5연속 초과청약 성과를 거두었으며 AUM은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투자계약증권으로서 발행된 조각투자상품 중에선 유일한 초과청약 사례이고 최고 청약율 223%를 기록하였다.
뱅카우는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STO(증권형 토큰) 법제화가 이루어질 경우 조각투자 시장에 큰 성장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면서, 이에 필요한 분산원장 및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스탁키퍼 관계자는 “평창 한우의 특성과 복수계좌시스템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청약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금융 및 축산 파트너와 협력해 투자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