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설 특집] '스윙유어드림' 골프존 새해에도 폭넓은 사회공헌 펼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 설 특집] '스윙유어드림' 골프존 새해에도 폭넓은 사회공헌 펼친다

중도일보 2025-01-23 16:51:52 신고

3줄요약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2025년에도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예정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그룹사 사회공헌 브랜드 '스윙유어드림(Swing your dream)'을 통해 골프, IT, 문화, 나눔의 핵심 영역에 체계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스윙유어드림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의미로, 경제적, 사회적, 교육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의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골프존의 의지를 담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창업주의 나눔경영 철학=골프존뉴딘그룹의 이 같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창업주 김영찬 회장의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다. 김영찬 회장은 매년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인 골프존뉴딘그룹의 업(業) 특성을 활용한 독특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김영찬 회장과 가족이 함께하는 '이웃사랑 버디 기금'은 1년 동안의 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의 스코어와 에이지 슈트를 기록할 때마다 적립한 기부금을 이웃사회에 전달하는 활동이다.

지난해 12월 30일에는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김영찬 회장은 약 4600만 원의 버디기금을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5만 장 구매에 사용돼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찬 회장 일가는 이 기부활동을 통해 현재까지 약 2억5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1
골프존문화재단은 1월 17일 진천군청에서 '2025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김성은 골프존카운티 화랑 지배인,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송기섭 진천군수, 권준기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위성민 골프존카운티 진천 지배인, 신호섭 골프존카운티 진천 매니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 제공

▲골프존문화재단 이웃사랑 최일선=지난 2010년 이웃사랑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출범한 골프존문화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골프존문화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원품을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5년째 진행 중이다.

11
골프존문화재단이 설 명절을 앞두고 22일 대전 유성구지역협력센터에서 2025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개최했다. /골프존 제공

새해에도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골프존카운티 진천이 위치한 충북 진천에서 올해 첫 번째 '2025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진행했으며, 22일에는 대전 유성구지역협력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식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후원은 수혜자 의견을 반영해 샴푸, 로션, 세탁세제, 칫솔 등의 생활용품의 키트로 구성했다. 단순한 지원의 차원을 넘어 수혜자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처럼 골프존문화재단은 올해에도 대전시와 골프존카운티 소재 지역에서 다양한 지원을 펼치며 나눔과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

132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은 지난해 12월 4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 /골프존 제공

▲임직원이 동참하는 골프존뉴딘그룹 자원봉사=골프존뉴딘그룹에서는 본사 소재 지역을 중심으로 임직원 600여 명이 동참하는 자원봉사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도 12월 4일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서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전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활동 지역인 수서임대주택단지는 강남구 영구임대아파트 대단지 지역이자 저소득층 거주 상위 지역이다.

강남구 수서동 일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2023년에 강남구청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13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문화예술 발전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최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제4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시상식에서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골프존 제공

▲철화분청사기의 명맥을 잇기 위한 지속적인 문화 지원 활동=골프존뉴딘그룹은 문화 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을 펼치며 예술인 창작 지원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예술 향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3년부터 철화분청사기의 전통성을 세계화하고 한국 도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 예시로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1층에서 '제4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공모전 수상작 및 초대작가 전시를 개최한 바 있다.

이와 같이 골프존뉴딘그룹은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향후에도 나눔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