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석지연 기자] 한화생명은 설을 앞두고 외국인 및 귀화 고객들을 위해 외국어 연하장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다국어 연하장은 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 등으로 제작됐으며 설 연휴 전에 외국인 및 귀화 고객들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귀화자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적·문화적 배경을 지닌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외국어 연하장을 제작했다.
한화생명은 다국어 연하장에 앞서 고객 안내장과 영업지원시스템 등에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며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6월 중국어를 시작으로 현재 베트남어, 러시아어 까지 지원 언어를 확대했다.
다국어 안내장에는 보험금 접수 방법·계약자 변경 방법·보험계약 대출·보험자산 분석· 건강체 할인법·증권 재발행 방법·보험료 납입 방법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사항이 담겨있다. 한화생명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한화생명의 지난해 12월 기준 외국인 계약자 수는 7만여명이다. 1년 전인 2023년 12월 5만9000명보다 약 19%, 5년 전인 2019년 12월 4만1000명보다 69%가량 증가했다. 외국인FP(보험설계사)는 약 1600명에 달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외국인을 비롯해 타 국가 출생 고객은 복잡한 보험 가입 내용을 익숙한 언어로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FP(보험설계사)는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설명이 가능해졌다. 또한 한화생명은 올해 영업지원시스템에 다국어 변경 기능을 도입해 FP의 영업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외국인 보험 가입자들의 충분한 정보 습득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다국어 안내장 지원 확대를 비롯해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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