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스마트폰 공짜!” 속임수 판매 유의해야...허위‧과장·기만 광고 피해 주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규 스마트폰 공짜!” 속임수 판매 유의해야...허위‧과장·기만 광고 피해 주의

컨슈머뉴스 2025-01-23 10:28:01 신고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오는 2월 삼성전자 신규 단말기(갤럭시 S25) 출시를 앞두고 허위·과장 광고, 지원금 부풀리기 등의 이용자 피해가 증가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 정식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신규 단말기(갤럭시 S25)의 사전예약(124~23)을 앞두고 23일 속임수 판매 등으로 인한 이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이는 신규 단말기 출시 전후 이동통신 유통점인 소위 성지점을 중심으로 온라인·사회관계망(SNS) 등의 판매채널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은밀하게 불·편법 영업을 일삼는 행위가 증가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것이다.

주요 피해 사례로는 무료’, ‘공짜등의 허위·과장·기만 광고를 통한 판매 구매와 관련 없는 할인을 지원금으로 오인하게 하는 설명 보상환급(페이백) 등 비공식적인 지원금 지급 약속 미이행 특정 고가 요금제나 부가서비스의 가입 강요 등이 있다.

속임수 판매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터무니없이 저렴한 구매 금액을 제시하는 경우, 할인 조건과 잔여 할부금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추가적인 설명을 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말기 구매 또는 이동통신서비스 가입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114), 정보통신진흥협회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080-2040-119, https://www.cleanict.or.kr) 등을 통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컨슈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