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지난해 재킷 판매 2.5배 이상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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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지난해 재킷 판매 2.5배 이상 늘었다

비즈니스플러스 2025-01-23 10:00:3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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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재킷 카테고리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4년 SS(봄·여름)과 FW(가을·겨울) 시즌에 출시한 재킷 아이템의 온·오프라인 판매 성과를 모두 합산한 결과, 판매액이 전년 대비 2.5배 이상(19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선보인 아이템 중에서는 △레더 재킷 △워크 재킷 △나일론 재킷 △다운 재킷 등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4 FW 시즌에 유틸리티 스타일을 기반으로 선보인 '시티 레저(CITY LEISURE)' 컬렉션 중에서도 라이트 다운 재킷(경량 패딩) 아이템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시티 레저 컬렉션의 2024년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0% 이상 늘었다. 

지난해 10월 발매 직후 한달여만에 △브라운 △블랙 △카키 △클라우디 블루 등 4가지 컬러의 전 사이즈가 품절됐고, 무신사 앱에서 '재입고 알림 신청'을 등록한 고객도 1만명 이상 넘었다. 

이에 무신사 스탠다드는 다음 달 온·오프라인에서 '시티 레저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 재발매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2월 5일 오후 8시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블랙과 클라우디 블루 컬러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스토어 중에서는 서울 한남동에 자리잡은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발매가 이뤄진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SPA 브랜드 상품으로는 손에 꼽힐 만큼 이례적인 품귀 현상과 개인간 재판매까지 성행한 데에는 트렌드를 적중시킨 아이템 기획력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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