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메가 햄버거' 시리즈가 고물가 상황 속 대용량 가성비 상품 수요와 맞물려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자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메가 햄버거 상품 2종(메가불고기체다버거, 메가불고기피자버거)은 각각 지난해 3월과 8월 출시 후 현재까지 15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햄버거 상품 내 1, 2위 순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가장 먼저 선보인 메가불고기체다버거는 불고기 패티 3장으로 구성해 중량 235g으로 일반 햄버거 상품 평균 중량 대비 25% 가량 늘렸다. 해당 상품은 3000원대에 식사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푸드를 찾는 편의점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출시 직후 곧바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3탄으로 패티가 3장 들어가는 메가 햄버거 시리즈를 선보였다. 메가 햄버거 시그니처인 4.5인치 번을 사용했으며 불고기 패티 2장에 계란 프라이를 더해 패티 3장을 사용하는 메가 햄버거의 특징을 살렸다. 소스는 BBQ불고기 소스와 치즈소스를 사용했다.
박재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앞으로도 메가 햄버거 시리즈를 다양한 플레이버로 확대해 많은 분들이 여러 맛을 골라 맛볼 수 있도록 기획해 런치플레이션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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