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연말연초 시즌오프 검색량 18배 이상 급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그재그, 연말연초 시즌오프 검색량 18배 이상 급증

이뉴스투데이 2025-01-22 18:10:00 신고

3줄요약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이뉴스투데이 이채연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가격을 중시하는 불황형 소비가 계속되며 최근 한 달 ‘시즌오프’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배 이상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지그재그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시즌오프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8배 이상(1714%) 급증했다.

같은 의미의 ‘클리어런스’ 검색량도 2배 이상(119%) 늘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 및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겨울 의류 수요가 증가하며 이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지그재그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 ‘윈터 시즌오프’ 기획전에서는 시즌오프 특가가 적용된 상품 거래액이 지그재그 전체 거래액의 절반 가까이(42%) 차지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시즌오프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윈터 시즌오프는 연중 최대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직후 진행한 프로모션임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34%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시즌오프 기획전 기간 ‘시즌오프 코트’, ‘시즌오프 니트’ 등이 10대, 20대, 30대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에 자리하는 등 시즌오프 상품에 대한 관심이 연령대별로 골고루 나타나기도 했다.

지그재그는 윈터 시즌오프 기간 동안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할인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도 운영했다.

검색 결과 및 각 스토어 홈에서 시즌오프 상품만 확인할 수 있도록 ‘시즌오프’ 필터를 추가했으며, '시즌오프 쿠폰 적용 상품', ‘시즌오프 직진특가’ 등 검색 시 해당 쿠폰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만 노출되도록 검색어를 설정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그재그는 내달 3일까지 3800여개의 스토어가 참여하는 ‘직잭설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드모어’, ‘리얼코코’, ‘니어웨어’ 등 인기 쇼핑몰과 ‘미쏘’, ‘스파오’, ‘로제니크’ 등 패션 브랜드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에 쇼핑에서도 가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시즌오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