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3040, 에스아이빌리지 선물하기 큰손으로 떠올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세계인터 “3040, 에스아이빌리지 선물하기 큰손으로 떠올라”

이뉴스투데이 2025-01-22 15:45:00 신고

3줄요약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이뉴스투데이 이채연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 선물하기의 큰손으로 3040이 떠오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에스아이빌리지가 지난해 모바일 선물하기 주문 건을 분석한 결과 3040 구매 비중이 전체의 7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40의 지난해 매출 또한 3년 전인 2021년과 비교해 54%나 증가하며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신장폭을 기록했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는 명품 패션부터 1~5만원대의 중저가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보낼 수 있다.

지난해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된 가장 고가의 제품은 이탈리아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의 1700만원짜리 재킷이다. 고급 소재와 세련된 실루엣이 특징인 제품으로 40대 고객이 구매했다. 

이 외에도 다이아몬드 주얼리, 프리미엄 가전 등 높은 금액대의 제품들이 선물하기로 팔렸는데 주요 구매자는 3040이었다. 겨울 대표 인기템인 어그 부츠와 제이린드버그 골프백, 골프웨어 등도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판매량 기준 지난해 선물하기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자주 파자마 △어그 슈즈(부츠, 슬리퍼 등) △딥티크 차량용 방향제 세트 △산타마리아노벨라 왁스 타블렛 △라부르켓 립밤 등으로 나타났다. 생활용품부터 럭셔리 뷰티 제품, 명품 패션 등이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향수가 1위를 차지했다. 딥티크 ‘오 드 퍼퓸 플레르 드 뽀’,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 오드코롱’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향수 외에도 선물용으로 제격인 디퓨저, 향초, 룸 스프레이 등 홈프래그런스 제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서는 파자마가 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대나무 화장지, 주방 및 청소용품 세트 등 집들이 선물로 제격인 자주 생활용품 제품들이 많이 팔렸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매월 선물로 구매하기 좋은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는 △스몰 럭셔리 뷰티 기프트 세트 △새해 운동 결심을 위한 에슬레저룩 △골퍼들을 위한 새해 선물 △집 꾸미기를 위한 프리미엄 리빙·가전 기획전 △자주 파자마·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을 제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소비 침체로 20대보다는 구매력을 갖춘 3040이 모바일 선물 시장의 큰손으로 떠올랐다”며 “모바일을 통한 선물 문화가 일상화된 만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차별화해 서비스 이용 고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