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색조 화장품 출시로 가성비 뷰티 플랫폼 확대 나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U, 색조 화장품 출시로 가성비 뷰티 플랫폼 확대 나서

비즈니스플러스 2025-01-22 08:58:14 신고

3줄요약
사진=CU
사진=CU

CU는 립틴트와 립글로스 등 색조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성비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CU는 23일부터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과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 4종의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들은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아 휴대성을 높였다.

CU는 지난해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협업해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3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 판매 1~3위를 기록 중이다.

이어 기능성 화장품인 시카 스피큘 앰플 3종과 겨울철 수요가 많은 핸드크림 3종도 추가로 선보였다. 스피큘 앰플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률은 출시 초기인 11월 대비 13.7% 증가했다.

CU의 화장품 구매 패턴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 립밤이나 클렌징 티슈 등 긴급 구매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피부 개선과 관리를 목적으로 한 구매가 늘고 있다. 실제로 스킨과 로션의 매출 순위는 2020년 5위에서 지난해 3위로 상승했으며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도 29.7%를 기록해 화장품 전체 매출 신장률 16.5%를 웃돌았다.

최민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갖춘 소용량 화장품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의 연도별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4.0%, 2023년 28.3%, 2024년 16.5%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