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4주년 업데이트로 日 앱스토어 매출 1위 차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4주년 업데이트로 日 앱스토어 매출 1위 차지

데일리 포스트 2025-01-21 21:53:44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블루 아카이브’가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이번 성과는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세이아’, ‘리오’ 등 신규 캐릭터가 출시되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파악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4주년 기념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일본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수많은 팬들이 찾아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행사 기간 생방송으로 발표한 4주년 업데이트 정보는 13만 명이 넘는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4주년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학원 도시 ‘키보토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DJ 스테이지, 코스프레 포토 타임, VR 체험 등의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총력전’ 보스 쿠로카게의 5m 크기의 벌룬이 설치돼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축제를 즐기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은 일러스트와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의 등신대, ‘블루 아카이브’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조성돼 마치 ‘블루 아카이브’ 세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의 주요 장면을 모아놓은 ‘블루아카 메모리얼’ 전시와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보드에도 유저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페로로’, ‘아로나’, ‘마스터 시바’ 등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 등장 이벤트가 마련돼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기려는 많은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트리니티 종합학원 방과후 디저트부 멤버인 ‘카즈사’와 함께하는 일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VR 체험존과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이 내는 퀴즈를 풀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코너도 큰 인기를 얻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공연하는 스페셜 DJ 스테이지와 인기 성우들이 진행하는 특별 토크쇼가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또 ‘블루 아카이브’의 인게임 업데이트와 마케팅 및 컬래버레이션 시책을 발표하는 ‘블루아카 라이브’ 방송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많은 기대를 모은 4주년 업데이트 소식에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그 동안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려 온 ‘세이아’, ‘리오’의 출시 소식을 발표하자 행사장 체에체 큰 함성이 울려 퍼졌다. ‘세이아’와 ‘리오’는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으나, 이전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지 않았었다.

이와 함께 밀레니엄 스쿨 C&C 소속의 ‘아스나(교복)’, ’카린(교복)’, ’네루(교복)’ 등 다수의 신규 캐릭터 정보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공개됐다. 또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신규 임무 지역, 총력전 신규 보스 ‘게부라’ 및 신규 난이도 ‘루나틱’ 등 풍성한 콘텐츠와 100회 무료 모집, 보상 3배 캠페인 등의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오는 2월부터 ‘블루 아카이브’ 4주년을 기념해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이 전개된다. 삿포로 눈 축제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의 조각상이 전시될 예정이며,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쇼핑몰 ‘아트레’와 협업을 통해 대형 옥외 광고와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일본 유명 편의점 브랜드인 패밀리마트,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의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출시될 준비 중이다.

‘블루 아카이브’ 4주년 업데이트 소식은 온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켜 X(옛 트위터)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으며, ‘세이아 실장’, ‘리오 실장’, ’교복 아스나’ 등 이번 4주년 관련 주요 키워드 5개가 실시간 트렌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열띤 호응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 발표 다음날인 1월 20일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3년 1월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서비스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 매출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총 네 차례나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해에도 '시로코*테러'와 '호시노(무장)' 등 인기 캐릭터가 출시된 3.5주년 업데이트로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벅찰 만큼 기쁘고 감사하다”며 “2025년에도 선생님들이 기대할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게임즈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