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템포 낙뢰' 빌드가 화제다. 유튜브에서도 심심치 않게 빌드 가이드를 볼 수 있는데, 많은 유저들이 '템포랄리스 실크 로브'의 높은 가격에 좌절하며 빌드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기자는 이에 템포랄리스 없는 낙뢰 빌드에 대해 연구했고, 이틀 만에 빌드를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초기엔 보스 '원콤'에만 초점을 맞추며 빌드를 만들다가 맵핑 성능이 떨어져 다시 빌드를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했고, 결국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는 낙뢰와 서리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었다. 이를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아르듀라' 방패를 채택하고, 보조젬 '기발함'과 패시브 노드를 결합하여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 빌드의 특징은 모든 클래스에서 적용 가능하며, 최소 2디바인의 예산으로 아이템 희귀도 증가 100%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점멸 기능과 균열 보스까지 '원콤' 가능하다.
아이템 세팅
먼저 마법봉은 필수 옵션으로 '% 추가 피해가 필요하며, 합산 50~60% 수준의 피해 수치를 추천한다. 가격은 5엑잘티드부터 50엑잘티드까지 다양하다.
'아르듀라의 방패'는 마나 재생 속도 45%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45% 이상의 옵션을 갖춘 것을 1~10엑잘티드 내에서 구매하면 된다.
태풍의 합창 목걸이는 낙뢰 19레벨과 번개 저항 28% 이상 옵션을 갖춘 제품이 1엑잘티드에 구매 가능하다.
짓발가락 다듬은 각반은 이동 속도 10~15%와 과잉살상 피해 30% 옵션을 선택해야 하며, 가격은 5엑잘티드 이하로 형성된다.
앗지리 황금 관은 정신력이 인챈트된 제품을 1디바인에 구매 했는데, 유튜브 영상을 올린 후 가격이 올랐다.
밍의 심장 자수정 반지는 피해 40%를 5엑잘티드에, 인빅투스 갑옷은 정신력과 아이템 희귀도를 올려주는 옵션에 모든 원소 저항 룬이 4개 박혀 있는 것을 50 엑잘티드에, 장갑은 저항 두 줄과 아이템 희귀도를, 허리띠는 저항 카오스 저항 포함 세 줄을 맞추고, 마지막 반지는 부족한 저항과 시전 속도, 아이템 희귀도를 맞추면 된다.
주얼은 치명타 확률을 65~70% 수준까지 올리기 위해 주문 치명타 명중 확률 및 일반 치명타 확률 옵션이 필수적이다. 10엑잘티드에서 20엑잘티드 사이의 가격대로 10~11개의 주얼을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전체 비용은 5디바인 정도가 된다.
스킬젬 구성은 다음과 같다.
낙뢰 : 주문 메아리 - 효과 집중 - 신중한 시전 - 번개 숙련(또는 매복)
점멸 : 에너지 방벽 - 무적 - 바람 파장
치명타 시 시전 : 서리 방벽(14) - 연속 주문 - 기발함 - 탄력
전기불꽃 : 가속 - 연쇄 - 비전의 속도 - 매복(또는 관통)
빌드의 장점과 단점
이 빌드는 강력한 보스 딜링 능력, 빠른 기동성, 저예산 세팅이라는 강점을 지닌다. 하지만 생명력과 마나, 에너지 보호막이 낮아 생존에 불리한 점도 존재한다. 특히 점멸을 잘못 사용할 경우 사망 위험이 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