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AI 도어록 헤이븐 출시 "글로벌 시장 도약 첫 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직방, AI 도어록 헤이븐 출시 "글로벌 시장 도약 첫 발"

프라임경제 2025-01-21 15:19:15 신고

3줄요약
AI 스마트홈 도어록 '헤이븐'. © 직방

[프라임경제]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도어록 신제품 '헤이븐(Haven)'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도약을 위한 첫 발을 뗐다.

직방은 지난 2022년 직방이 삼성SDS 홈IoT 사업 부문을 인수한 이후 첫 선을 보이는 AI 탑재 스마트 도어록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헤이븐은 국내 최초로 디지털도어록에 쓰이는 숫자 키패드를 과감히 없앤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출입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디지털 도어록에서 숫자 키패드를 없앴다. 비밀번호 입력이나 RF(무선 주파수) 키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켜 '모바일 키 태그'를 도어록에 접촉하면 문이 열리는 방식으로, 비밀번호 유출 위험이 없다. 

또한 사용자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 인증키와 도어록 인증 서버에 저장된 보안 정보를 동시에 활용해 현존 기술로는 해킹이 불가능하다는 게 직방의 설명이다.

직방 관계자는 "AI 도어록 헤이븐은 뛰어난 앱 연동 기술로 가족 구성원의 출입여부부터 도어록의 실시간 상태 확인까지 가능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설정 가능한 각종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직방 스마트홈은 AI 도어록 헤이븐 외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스마트도어록 제품군과 공동주택용 로비폰 등을 연내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주요 제품군에는 얼굴 인식은 기본, 영상 통화까지 가능한 'RTC(Real Time Communication)' 기능이 추가된다. 확보된 시각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이용자 인증 수단으로서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이용자별 맞춤화된 주거 편의 서비스를 확장하는 등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다.

특히 직방 스마트홈의 타겟은 글로벌 시장이다. 첫 신제품인 AI 도어락 헤이븐은 싱가포르, 홍콩에서 동시에 출시되며 판매 지역은 중국, 대만, 호주, 말레이시아, 태국 등으로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 스마트홈은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스마트홈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주거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검증된 기술력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는 스마트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