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민의 60%가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경험했다.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는 지난해 국민의 60%인 3068만명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경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54%에 해당하는 1659만명은 연간 누적 1만원 이상을 적립했으며 누적 10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사용자는 전년 대비 17% 상승한 531만명에 달했다.
지난해 많은 사용자가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데에는 국내외에서 네이버페이의 범용성이 확대된 것이 주효했다. 실제로 다양한 가맹점에서의 혜택 경험이 늘어나면서 작년 2분기부터 네이버페이 총 결제액 중 네이버 플랫폼 외부 결제액 비중이 50%를 넘었다. 외부 결제처에서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 역시 전체 혜택 경험자의 57%인 1753만명에 이른다.
외부 결제처 중에는 오프라인 현장 결제에 따른 고적립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올리브영, 골프존파크 등 QR결제 가맹점 확대와 GS25 더블 혜택을 통한 QR결제 혜택 강화 등으로 사용자들의 현장 결제 이용이 늘어났다.
작년부터 네이버페이 해외 결제 서비스가 확장되면서 사용자들도 전 세계 각지에서 포인트 혜택을 체감했다. 전 세계 66개국 국가·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해외QR결제' 서비스는 실제 58개 국가·지역에서 이용됐다.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실물 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하면서 해외 어디서나 3% 적립이 가능한 '네이버페이 머니 카드'는 147개 국가·지역에서 이용됐다. 두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들은 약 31만 명에 달했다.
네이버페이는 신규 서비스의 확대와 함께 사용자들의 포인트 적립 경로도 다각화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 영역에서 다양한 신규 서비스가 시작된 가운데 ▲주택담보대출 및 전·월세 대출 ▲신용대출 비교·추천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이나 ▲해외 여행보험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에 참여해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다. 작년 9월에는 네이버페이 앱의 '혜택' 탭을 개편,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 적립 가능한 모든 혜택을 한눈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인트 적립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페이펫 키우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
이미영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비즈 책임리더는 "지난해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99%는 다시 결제에 사용되며 네이버페이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접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통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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