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은 A2+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보다 다양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900mL 제품을 출시하고,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서울우유 'A2+우유'는 A2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다. A2+우유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200만 개를 돌파했고, 2025년 1월 12일 기준 누적 판매량은 3500만 개를 넘어섰다.
또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등급의 고품질 원유를 사용했고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실시는 물론,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을 적용했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180mL △710mL △1.7L △2.3L 용량으로 출시한 A2+우유 4종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울우유 A2+우유 900mL는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우유는 현재 42개인 A2 전용 목장 수를 지속 확대하고, A2 원유 중심의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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