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자의 PICK] "빅테크 거물 한자리에"… 트럼프 취임식 보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장기자의 PICK] "빅테크 거물 한자리에"… 트럼프 취임식 보니?

머니S 2025-01-21 10:18:28 신고

3줄요약

지난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이 취임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사진=로이터 지난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이 취임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취임식이 열렸다. 취임식에는 미국 빅테크 수장들과 미국 전직 대통령이 총집합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 20일(현지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이날 취임식에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실세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팀 쿡 애플 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립자, 순다르 피차이 구글 모회사 알파벳 CEO 등 빅테크 수장이 등장했다.

군악대가 연주하는 음악에 맞춰 취임식장에 들어온 참석자 중 미국 역대 전직 대통령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빌 클린턴 부부, 조지W 부시 부부, 버락 오바마 등 생존 현직 대통령 3명이 재임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입장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야외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북극 한파로 인해 실내에서 진행됐다. 실내 에서 취임식이 열린 것은 1985년에 열린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 2기 취임식 이후 40년 만이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전직 대통령과 상·하원 의원, 9명의 연방 대법관, 빅테크 거물 등 요인 약 800명이 참석했다. 이번 취임식에는 대부분의 기업이 100만달러(약 14억7000만원) 이상을 기부했다.

취임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미국을 최우선에 둘 것"이라면서 "미국의 황금시대는 이제 시작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곧 더 위대하고 강하며 이전보다 훨씬 더 탁월한(exceptional) 국가가 될 것"이라면서 "미국은 다시 한번 스스로를 성장하는 나라로 생각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캐피탈원 아레나에 시민들이 모였다. /사진=로이터 지난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캐피탈원 아레나에 시민들이 모였다. /사진=로이터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