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제회의 유치지원제도’를 개편해 유치지원금을 상향하고 오는 22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지원제도 개편은 제9차 국가관광전략회의(’24.12.16)에서 발표한 ‘관광시장 안정화 대책’의 일환으로, 고부가 관광시장인 MICE 분야에서 불안정성을 해소하고 국제회의 유치 등 공세적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이루어졌다.
국제회의 유치지원금을 최대 6,300백만 원까지 상향 지원한다. 국제회의에 참가하는 외국인 기준에 따라 소형(50~500명), 중형(501명~1,000명), 대형(1,001명~)으로 나뉘나 모두 전년 대비 1.5배까지 지원규모를 확대해 학회, 협회 등 관련 기관이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년 3월 21일에 시행했던 지원제도 공고를 두 달 앞당겨 조기 지원에 나선다.
글로벌시장에서 MICE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해외 마케팅 거점도 확대한다. 기존 미국 뉴욕, 영국 런던 등에서 일본 오사카, 대만 타이베이 등을 추가해 총 7개소에서 MICE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확대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공사 뉴욕지사는 오는 3월 미국의 대표적인 MICE 네트워킹 행사 ‘SMU(Successful Meetings University) International(뉴욕, 3.10~12)’에 참가해 신규 국제회의 발굴에 주력하고 미팅 플래너 및 주요 유치 관계자 등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국제회의 유치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MICE 정보시스템 ‘K-MICE(k-mice.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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