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에 '와플' 나눠줬다… 윤 대통령 구치소 앞 시위 '극과 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찰에 '와플' 나눠줬다… 윤 대통령 구치소 앞 시위 '극과 극'

머니S 2025-01-20 10:53:56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이 발부된 날, 윤 대통령 즉각 퇴진 시위대가 경찰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따뜻함을 보였다. /사진=유튜브 '정치 한 잔' 캡처
내란 우두머리 혐의 피의자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당일, 윤 대통령 즉각 퇴진 시위대가 경찰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따뜻함을 보였다.

지난 19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구치소 앞 윤 대통령 퇴진 찬성 시위대가 경찰에게 와플을 나눠주는 영상이 전해졌다. 글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정치 한 잔'은 전날 오전부터 '윤석열 구속ㅋㅋㅋㅋ'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유튜버는 서울구치소 앞에서 "18일 오전 8시30분에 나왔는데 지금 19일 오전 4시30분이다. 와플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배달 기사가 도착하자 손을 흔들며 "여기요! 여기 와플이요!"라고 외쳤다.

와플이 도착하자 한 경찰관이 와서 "(현장에 출동한) 경찰들에게 나눠주려고 한다"는 취지로 말하자 시위대는 "드세요. 드세요"라며 와플을 건넸다. 대화를 나눈 경찰관은 경광봉을 들고 서 있던 경찰 두 명에게 다가가 와플을 건넸고 이를 받아 든 경찰들은 와플을 쳐다보더니 주머니에 넣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날, 윤 대통령 즉각 퇴진 시위대가 경찰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따뜻함을 보였다. 사진은 경찰들을 향해 와플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유튜브 '정치 한 잔' 캡처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날, 윤 대통령 즉각 퇴진 시위대가 경찰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따뜻함을 보였다. 사진은 경찰들을 향해 와플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유튜브 '정치 한 잔' 캡처
반면 이날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 영장 발부 소식에 격분한 지지자 40명은 서울서부지법에 무단 침입해 유리창과 건물 벽면 등을 파손했고 경찰관을 폭행했다가 체포됐다.

이와 관련 경찰청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불법 폭력 사태"라며 "법치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으로 간주하고 엄정 대처하겠다"며 수사전담팀을 꾸려 불법행위자 전원을 구속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