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 대학 개혁과 혁신 및 교직원 역량강화 위한 동계 교직원 연수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안산대, 대학 개혁과 혁신 및 교직원 역량강화 위한 동계 교직원 연수회

한국대학신문 2025-01-17 15:08:58 신고

3줄요약
신안산대 2024년 동계 교직원 연수에서 인사말 하고 있는 지의상 총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는 지난 10일 교내 광덕홀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 대학 생존을 위한 대학혁신 방향과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동계 교직원 연수를 가졌다.

지의상 총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학이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게 한 모든 교직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동계 교직원 연수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입학학생처(손경환 처장) 소속 김현석 주임의 입학 공정성 공로로 수상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표창했다.

교직원 역량강화 강사로 직접 나선 조봉래 총괄 부총장은 “신안산대학교의 위기극복과 명문대학 재도약을 위해 전체 구성원의 전사적인 개혁과 혁신이 필요하다”며 “인구절벽시대의 대학 입학자원 급속한 감소, 대학 간의 경쟁심화는 물론 코로나 이후의 환경변화와 4차 산업혁명의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고등직업교육의 개혁과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교육 1등 대학으로 도약을 위해 기획처를 기획혁신처로 개편, 혁신홍보센터 신설 등을 제안했으며, 이를 통해 교육부 주관 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과 학교기업 설립운영 등 대학 재정 수입구조 다각화와 대학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한 중점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서 대학 이미지 개선방안, 내가 바라는 우리대학, 우리대학 어떻게 변화해야 하나? 등 주제로 교직원 분임 토의를 통해 대학 개혁과 혁신에 대한 교직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한편, 신안산대는 2024년 중앙정부와 지자체로부터 406억원의 대학발전 재정기금을 확보하여 급속한 대학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교육부의 재정건전대학 선정, 기관평가인증, 교육품질평가 등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이 돼 2025년부터 정부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체제를 마련하여 'Again 명문 신안산대'로 거듭날 채비를 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가 원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 재정지원 사업인 P-TECH(고숙련 일학습병행) 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운영 중이며, 안산시여성자치대학, 조경가든대학 등 지자체와 협업하는 시민대학 평생교육과정을 운영으로 전국지역에 모범 선도대학이 되고 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