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16일 열린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에서 김창한 대표는 향후 5년간의 비전을 공유하며, 프랜차이즈 IP 확대를 중심으로 한 경영 전략과 중장기 계획을 밝혔다.
크래프톤은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를 목표로 ▲자체제작 투자 확대 ▲퍼블리싱 볼륨 확장 ▲자원 배분 효율화를 핵심 성장 전략으로 제시했다.
우선, 독창적이고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IP를 창출하기 위해 자체제작 투자를 대폭 늘린다. 14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신작 개발과 인재 확보를 강화하며, 이를 통해 신작 파이프라인과 개발 역량을 전문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 가능성과 확장성이 높은 프랜차이즈 IP를 확보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퍼블리싱 부문에서는 IP의 양적·질적 성장을 목표로 다수의 신작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세컨드파티 퍼블리싱(2PP), 라이선스, 플랫폼 다각화 등을 통해 PC·모바일·콘솔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며 핵심 프랜차이즈 IP를 육성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관리 체계도 고도화한다. 크리에이티브 발굴부터 제작, 사업화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경쟁력 있는 IP를 선별하고 흥행 가능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창한 대표는 "올해부터 신작이 본격적으로 출시된다"며, "PUBG: 배틀그라운드를 잇는 새로운 Big 프랜차이즈 IP를 확보하고, 계단식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크게 높이겠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3월부터 신작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 2’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IP 강화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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