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최근 간편하게 명절을 준비하는 명절 트렌드를 고려해 국산 돼지고기와 국내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을 사용한 '계란 입힌 고기완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한 부담과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기완자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일일이 계란물을 입히는 등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고기완자를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 높은 간편성을 갖췄으며, 고소한 맛과 촉촉한 식감까지 갖춰 눈길을 끈다.
신제품 계란 입힌 고기완자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국내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계란물을 따로 입힐 필요 없이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다. 고소하게 입힌 계란물이 고기 완자의 수분을 잡아줘 겉은 고소하고 속은 촉촉하며, 당근, 양파, 마늘, 대파, 부추를 넣어 풍미를 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팬 혹은 에어프라이어로 10분 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적당한 크기의 완자가 지퍼백에 들어 있어 보관도 용이해 다가오는 설 명절 손쉬운 상차림을 위해 간편하게 활용하거나, 밥 반찬 혹은 단출한 주안상에 곁들여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200만 봉을 돌파했다.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하림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해물류 라면 제품이다.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이 200만봉을 넘어섰고, 일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는 하루 만에 약 1만봉이 팔리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주재료인 오징어와 새우·멸치·가리비·홍합·황태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낸 해물 육수에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면은 육수를 넣고 반죽해 고소한 풍미를 살렸으며, 동결건조한 오징어를 건더기로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하림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컵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추운 겨울철, 언제 어디서나 오징어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도 잇달아 선보였다.
더미식 오징어라면 광고 캠페인은 더미식 브랜드 모델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주연 배우인 이정재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했던 인물들이 대거 카메오로 등장해 시청자로 하여금 광고 속 흑백요리사 셰프들을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다.
하림은 오는 31일까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 멀티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 'The미식 게임(부제: 자동차를 차지할 단 한 명의 승자는?)'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더미식 오징어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더미식 오징어라면 멀티팩을 구매한 후 안에 동봉된 쿠폰 뒷면을 긁어 확인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현대자동차 '쏘나타(SONATA The Edge)'를, 참가자 전원에게는 '더미식 장인라면' 1봉을 증정한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의 정통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가 출시 후 약 30여년간 계승, 발전시킨 풍미는 그대로 살린 채,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펜데믹 이후 관심이 높아진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스카치블루'의 핵심 속성인 정통성과 부드러움을 직관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리뉴얼을 기획했다.
우선, 스카치 위스키의 정통성을 강조한 텍스트 기반의 라벨 디자인과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John Glass)'의 서명을 더해 우수한 품질에 대한 보증과 책임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간결한 로고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였다.
'스카치블루 21년'의 병모양을 사각병에서 원통형 병으로 바꾸며 부드러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출시부터 이어진 '스카치블루 21년'의 상징과도 같은 다이아몬드 패턴을 라벨 하단에 형상화해 헤리티지를 이어갔다.
더벤티가 오는 20일 더벤티데이를 맞아 앱 회원에게 더벤티 인기 메뉴와 디저트 메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벤티데이는 매월 20일 단 하루, 더벤티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다.
1월 더벤티데이에는 판매 베스트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딥라떼 △복숭아아이스티 총 4종이다.
여기에 더벤티 시그니처 쿠키 메뉴 △크랜베리 초코칩 촉촉쿠키 △화이트초코 말차 촉촉쿠키 △더블초코 스모어 촉촉쿠키 500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 음료와 함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첫 더벤티데이에는 신규 멤버십 회원 증대를 위해 신규 회원에게 기존에 제공했던 핫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과 함께 아이스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 혜택을 준비했다.
제공되는 할인 쿠폰은 더벤티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현장 주문 및 앱 픽업 오더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 신세계L&B
신세계L&B는 2월4일까지 전국 와인앤모어 42개 매장에서 설날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인기 주종으로 구성된다.
로버트 몬다비가 평생을 바친 시그니처 와인이자, 나파밸리 와인의 대명사, '로버트 몬다비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코노수르, 까테나 자파타 등 40여종의 와인을 DIY(Do It Yourself·직접 제작) 방식으로 준비해 취향에 따라 구성 할 수 있다. 2병 이상 구매하면 와인앤모어 프리미엄 케이스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인앤모어 MD가 엄선한 세계 유명 브랜드의 와인 선물세트 30여종도 운영하며, 일부 상품에 한 해, 구매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선물용 패키지로 구성한 위스키 20여종도 할인 판매한다. 위스키 전용 글라스 2입이 포함된 '발렌타인 21년' 패키지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패키지는 글랜 캐런 글라스와 온더락 글라스가 포함돼 있다.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 청사에디션 세트와 '문배술' 세트 등 다양한 전통주도 구매 가능하다.
ⓒ 스마일리 와인
스마일리 와인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특별한 선물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 패키지는 브랜드의 상징인 스마일리 로고 모양의 아이코닉한 아이스 버킷과 함께 스마일리 와인 6종으로 구성됐다.
스마일리 아이스 버킷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밝은 옐로우로 제작되어 눈길을 끈다. 와인이나 음료를 차갑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아이코닉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설계되어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리 와인 6종으로 각각 구성된 스마일리 아이스 버킷 패키지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전국 주요 와인 판매점에서 구매가능 하다.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1월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에 위치한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굽네 플레이타운 체력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굽네 플레이타운은 굽네치킨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며 다양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공간이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의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미션인 '유연한 치즈력'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늘어나는 치즈처럼 뛰어난 유연성을 측정한다. 유연성 측정 장비에 손을 뻗어 5㎝ 지점에 도달하면 성공으로 인정된다.
두 번째 미션인 '근본 오리지널력'은 굽네 오리지널 치킨처럼 근본있는 근력을 측정한다. 악력기를 이용해 여성은 20㎏, 남성은 40㎏ 이상을 기록하면 성공이다.
마지막 미션인 '굽네력'은 완벽한 밸런스를 뽐낼 수 있는 코어 측정 미션으로, 하프짐볼 위에서 균형을 잡고 업다운 동작을 3회 이상 완료하면 성공이다.
3개의 미션 중 2개 이상의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굽네 건강 증진 세트'를 증정한다. 이 세트는 △굽네 오리지널 치킨 2조각 △시카고 딥디쉬 피자 1조각 △붕어빵 2마리로 구성돼 맛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200명의 고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할 경우 굽스터(GOOBSTER) 또는 굽네 플레이타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된다.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은 오는 2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하는 '농식품부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켓, 단감 등 과일류를 포함해 야채류, 육류 등을 20% 할인(최대 2만원)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산내들 명품 밀양얼음골 기스사과(5㎏ 이내) △제주푸드마씸 조은돌담 제주 한라봉(7-9과) 등이 있다.
다음달 2일까지는 해양수산부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 기업인 현대이지웰과 손을 잡고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현대H몰과 현대이지웰의 온누리전통시장몰에서 진행한다.
조기(굴비), 갈치, 김, 전복, 명태, 오징어, 옥돔, 문어, 바다장어 등 설 인기 수산물 1400여개를 최대 20%(최대 2만원)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바다온 완도활전복(5-6미) △제주본가 성산포 은갈치 엄선 세트(4미) 등이 있다.
이외에도 현대H몰에서 오는 24일까지 '설레는 설' 설 식품 전용 기획전도 개최한다. 설 인기 식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 기간 내 해당 상품을 2건 이상 구매하면 누적 구매 금액의 10%를 H포인트 리워드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중식여왕 정지선의 중화새우 세트 △조선호텔 양념 LA갈비 세트(총 8팩) 등이 있다.
초록마을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정부 지원사업을 통해 국산 농축수산 먹거리 물가 안정에 동참한다. 자체 수급망 가동으로 안심 먹거리에 대한 합리적 소비를 지원하는 할인행사도 병행한다.
초록마을은 최근 2025년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 및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농축산물 할인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해양수산부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연 단위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초록마을 고객들은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식품부와 해수부가 지정한 국내산 농축수산물 구매시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각 사업별 인당 최대 할인한도는 1만원으로 주별로 한도가 갱신되는 방식이며 명절에는 한시적으로 2만원까지 늘어난다. 현재 1인당 주 최대 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으로 초록마을 무료 멤버십에 가입한 누구에게나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설을 앞두고 시행되는 이번 할인지원 대상에는 사과, 단감, 감귤, 한라봉 등 과일류와 양파, 대파, 무, 밤, 대추 등 채소 및 견과류를 비롯해 굴비, 김, 명태, 오징어, 고등어, 갈치, 마른멸치 등 성수품에 적합한 수산물 등이 준비됐다. 초록마을은 정부 지원사업에 자체 기획전을 연계하고 수산대전 대상 품목의 경우 최대 4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초록마을은 자체 네트워크를 활용, 현지 수급과 연동해 물가 안정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유기농 및 무농약 인증을 받은 설향딸기, 금실딸기의 가격을 지난달 초부터 네 번에 걸쳐 최대 32% 인하한 것을 포함해 토마토, 상추, 생굴, 시금치, 비타민, 브로콜리, 달래 등 신선식품의 가격을 잇따라 내렸다.
설을 대비해 제수용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설명절' 기획전도 진행한다. 동그랑땡, 해물완자, 대구포, 포기김치 등 상차림용 재료와 유기농 식용유, 유채유, 진간장, 부침가루 등 식재료 등을 최대 25% 할인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