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에듀테크 진로교육 전문 업체인 달꿈이 서울, 인천, 경기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산업 미래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선정한 미래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특강과 관련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달꿈 측은 이번 프로그램이 총 10종의 체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제별 전문가 강사가 직접 직업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이 선택한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학생들이 체험 도구를 직접 다루면서 신산업과 4차 산업에 관련된 혁신 기술을 경험하고, 디지털 큐레이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로봇 작동 원리,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생성형 AI 체험,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3D 게임 개발,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드론 촬영, 피지컬 인공지능, 스마트 팜 등 10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신산업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최신 체험 도구를 활용해 신산업과 4차 산업 기술을 직접 다뤄 보면서 미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달꿈은 2014년 창립 이래 약 190만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6,600회 이상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 특강, 직업 체험, 창업 캠프, 디지털 진로 콘텐츠 등 다양한 진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로 탐색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