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아이브(IVE)의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반항아로 분한 아이브의 모습을 담고 있다. 세상으로부터 단절된 듯했던 멤버들은 서로의 상처와 아픔을 공유하며 다 함께 연대하고, 성장한다.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뮤직비디오의 의도는 그대로 적중했다. '레블 하트' 뮤직비디오는 신보 '아이브 엠파시' 정식 발매 전임에도 공개 3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지난 14일부터 이틀 연속으로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는 등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 전 세계 13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20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음악에도 랭크인했고, 중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에서도 전체 뮤직비디오 차트 4위·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2위를 기록하며 거침없는 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레블 하트'는 음원 부문에서도 글로벌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레블 하트'는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에서 16개 국가/지역 1위를 포함해 26개 국가/지역의 TOP10에 안착했고,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4개 국가/지역의 1위를 포함해 10개 국가/지역에서 TOP10을 기록했다. 또한 1월 13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29위로 진입한 '레블 하트'는 1월 14일 자 차트에서 15위를 기록,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정주행의 시동을 걸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월 3일 '아이브 엠파시'로 정식 컴백할 예정이다.
사진=아이브 '레블 하트'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김성수 "수십억대 사기 당해...유재석 말 들었어야" 충격 고백
- 2위 심형탁♥사야, 아들 '하루' 공개…득남 후 단주 '깜짝 선언'
- 3위 풍자, 절친 故 이희철 '명품 강아지' 입양?…박나래→안영미도 '응원'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