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중도일보 2025-01-15 11:51:00 신고

3줄요약
주민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14일 동리 국악당에서 주민 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14일 동리 국악당에서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주민 자치역량 강화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 자치 시대 실현'을 주제로 주민 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5년 새롭게 선출된 14개 읍·면 주민 자치위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풀뿌리 민주주의 확립과 주민 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2)
지난 14일 열린 전북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서해안 철도 국가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고창군 제공

1부 행사는 새롭게 선출된 고창군 주민 자치 위원협의회장과 14개 읍면 위원장 소개를 시작으로, 서해안 철도 국가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군정 현안 교육이 이어졌다.

특별 강연자로 초빙된 이칠선 개그우먼은 '건강한 삶을 위한 컨디션 트레이닝'이란 주제로 스트레스 관리 등 실질적인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심덕섭 고창군수가 주민 자치 위원들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 주민 자치 중앙회 이섬숙 강사의 '주민 자치 위원회 운영 방향과 실무교육'을 통해 주민 자치 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Resized_20250114_104510_1736893155544
지난 14일 열린 전북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성홍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전경열기자

성홍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자치를 일상과 연결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는 주민 자치 위원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 자치 위원들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자치 역량 강화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