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 2종 출시

삼양사,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 2종 출시

비즈니스플러스 2025-01-15 11:23:03 신고

3줄요약
사진=삼양사

삼양사는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한 제로 슈거 제품이다. 칼로리도 개당 11k㎈로 기존 스틱 제품의 절반 수준이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다.

국내 최대 알룰로스 생산기업인 삼양사는 자체 효소 기술로 만든 알룰로스를 '넥스위트(Nexweet)'라는 브랜드로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1월 출시한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와 마찬가지로 이번 신제품에도 '넥스위트 알룰로스'가 쓰였다.

또한 상쾌환 스틱 제로는 최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한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됐다. 상쾌환 전 제품의 주원료로 쓰이는 효모추출물은 글루타치온을 포함하고 있어 숙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감소를 돕는다.

음주 후 숙취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도 음주 전 글루타치온 성분을 섭취한 실험군은 가짜약을 먹은 대조군 대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더 낮게 나타났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음주 전후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청량하고 상큼한 청사과맛과 납작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상쾌환 스틱 라인업 중 사과맛과 복숭아맛을 대체하는 제품으로 특히 젊은 소비자층의 기호에 맞춰 개선됐다.

이번 신제품은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고 이달부터 전국의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 관계자는 "최근 상쾌환 주원료에 대한 숙취해소 효과 검증까지 마친 만큼 보다 신뢰도 높은 숙취해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쾌환은 지난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품으로 첫 발을 뗐다. 이후 2019년 휴대가 편리하고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스틱 제품을 출시하며 비음료형 숙취해소 제품시장을 선도했다. 2023년에는 '상쾌환 부스터'을 출시해 숙취해소 음료시장에 진출했고 이듬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선보였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