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2024년 상생경영 행보
사진=bhc

bhc는 2024년 한 해 동안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강화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행보를 넓혀갔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해 가맹점주와 그 가족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가맹점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가맹점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bhc는 가맹점주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까지 포함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2인까지 확대했다. 작년 한 해 총 1005명이 건강검진 혜택을 받았고 본사는 총 5억2500만원의 비용을 지원했다. 전국 9개 권역에 걸쳐 14개 협력병원과 제휴를 맺어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bhc는 2024년 6월,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반영, 가맹점주 및 배우자 부모님까지 포함한 상조 서비스 지원제도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작년 12월 말까지 총 126회 제공했다. 

지난 연말에 약 15억 상당의 패딩 점퍼를 전국 모든 가맹점에 무상 지원을 했고 구매 파트너사들에는 ESG 관련 온라인 교육을 무상 지원하는 등 상생에 있어 대상과 방식을 지속적으로 다양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자영업을 운영하는 분들은 여러 상황상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워 건너뛰는 경우가 많아 본 서비스를 도입해 2년째 운영 중이다"며 "특히 상조서비스의 경우 소가족, 1인 가구 등으로 가족 구성원이 많지 않은 데다 장례 절차도 복잡해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들에 든든한 가족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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