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레시피와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클라우드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합해져 그 이상의 프리미엄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로 개선됐다. 기존 7대3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아로마홉 100%로 바꿔 더욱 깊고 풍성한 향을 구현했다.
패키지도 새롭게 바뀌었다. 캔 재질을 무광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사용해 깊어진 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출시 이후 유지해온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의 '100% 맥즙 발효원액'과 '100% 몰트' 사용은 계속된다. 알코올 도수 5도와 가격도 그대로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품질 아로마홉 100% 사용과 전체 홉 사용량 증가로 제조 원가가 상승했지만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가격을 동결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