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News] ‘21세기 팝스타’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벨기에 ‘골드’ 인증...싸이 이후 처음

[BTS News] ‘21세기 팝스타’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벨기에 ‘골드’ 인증...싸이 이후 처음

뷰어스 2025-01-15 08:09:14 신고

3줄요약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1세기 글로벌 팝스타'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자료=X)

최근 정국이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벨기에에서 2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골드'(GOLD)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정국은 싸이와 함께 해당 인증을 유일하게 받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념비적인 위업도 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세계 각국에서 주요 인증을 획득해 오며 식을 줄 모르는 막강한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미국에서 200만 유닛(units) 이상을 판매하며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캐나다에서 '더블 플래티넘'(16만 유닛), 뉴질랜드에서 '플래티넘'(Platinum, 3만 유닛), 일본에서 '플래티넘'(1억 스트리밍), 영국에서 '실버'(Silver, 20만 유닛) 인증까지 획득했다. 이와 함께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포루투갈 등에서는 '골드'(GOLD) 인증을 수여 받는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높은 스트리밍량과 판매고를 올리며 위대한 업적을 세우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핫 100' 1위로 데뷔해 15주 동안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9주 연속 1위, '글로벌 200'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두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7주 연속 동시 1위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후 두 차트 모두에서 76주 동안 차트인하며 아시아 솔로 최초의 신기록도 세웠다. 빌보드와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UK Official) 메인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3위로 첫 데뷔한 이래 K-팝 솔로 가수곡 최초로 14주간 차트인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